본 포스팅은 아내에게 선물한 레노버 블루투스 이어폰 XT88에 대한 후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디자인적인 면에서 에어팟과 유사한 듯 보이지만, 음색은 전혀 다른 색깔을 띄고 있네요. 저음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 아내의 취향을 생각하면, 해당 레노보 블루투스 이어폰 구매는 잘 한 듯 싶습니다.
레노버 XT88 구매 계기
레노버 블루투스 이어폰 XT88을 구매하게 된 계기는 다름이 아니라, 아내의 요청이 있었습니다. 아내가 사용하던 QCY의 T5가 고장이 났기 때문인데요. 페어링 연결이 간헐적으로 되지 않았었는데, 결국 페어링이 전혀되지 않아 구매를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과거에 사용하던 T5가 오픈형이었던 탓에 동일한 오픈형을 알리익스프레스에 찾다가 해당 제품을 알게 되었네요. 쇼핑몰 참조사진에 나온 모습이 에어팟과 유사한 탓에 구매를 꺼려하긴 했지만, 실제 디자인적인 면에서 다른 중국산 블루투스 이어폰을 넘어서기에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 혹시나 저와 유사하게 카피품 디자인을 싫어하시는 분들도 걱정말고 구매하셔도 될 듯 합니다. 유사하긴 하지만, 색감이나 디자인이 분명히 틀립니다. 착용감도 전혀 다르다는 느낌을 받네요.
결과적으로, 아내가 요구한 부담이 되지 않지만, 이쁘고 소리 좋은 이어폰 기준에 적합한 모델을 구매한 듯 싶습니다. 제가 생각해도 이번 XT88 제품은 가격에 비해 나름 괜찮은 만족감을 주는 기기입니다.
레노버 XT88 구성품
사진에서는 제외되어 있지만, 충전용 C타입 케이블과 교체용 이어팁이 존재합니다. 그 외 오늘의 주인공인 이어폰 세트와 충전 케이스가 존재하네요.
사진상으로 충전케이스가 상당히 커보이는데, 실질적으로 매우 작습니다. 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에어팟에 비해 최대 4분의 3 정도 밖에 되지 않는 크기로 보이는데요. 나름 작은 케이스를 좋아하시는 분들께서는 좋아할 듯 싶습니다.
이어폰 크기 또한 작은 편에 속합니다. 에어팟 보다 살짝 작은 것 같은데, 귀에 착용했을 때 그 어떤 이어폰보다 착용감이 좋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 아내도 착용감이 너무 좋아 만족감이 상당하다고 합니다.
제품의 마감은 그리 나쁘지 않습니다. 에어팟 정도의 마감은 되지 않으나, 조잡한 중국산 블루투스 이어폰에 비하면, 나름 마감 부분에서는 좋은 점수를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레노버 XT88 음질 (VS 에어팟 프로)
XT88 음질에 대한 저의 생각을 기술해보려 합니다. 다른 중국산 블루투스 이어폰도 있지만, 에어팟과 비교 시에 더 많은 이들이 이해하기 쉬울 것 같아, 정확히는 에어팟 프로와 음질을 비교해보려 합니다.
고음 (treble)
제 개인적인 성향일 수 있으나, 고음 면에서는 레노버 XT88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에어팟 프로의 경우, 다수의 사용자가 고음을 많이 지적하고 있는데요. 조금은 시원하지 못한 고음까지는 괜찮은데, 약간 먹힌다는 느낌이 들 때면 에어팟 프로에 실망하기도 합니다.
이에 반해 카랑카랑한 고음이 훨씬 XT88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특히, 저음을 좋아하지 않는 저의 입장에서 XT88의 고음은 귀에 부담되지 않는 선에 나름 만족감을 주는 것 같습니다. 라이브 위주의 보컬을 좋아하신다면, 만족할 만한 음질입니다.
중음 (middle)
에어팟 프로의 전반적인 음색은 중음이 나름 괜찮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물론, 저음에 바탕을 둔 중음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런 면에서 해당 XT88의 경우 노멀한 음질을 들려 줍니다. 즉, 특색 있는 중음을 들려주지 않습니다.
다만, 어쿠스틱 위주의 노래를 자주 듣는다면 이러한 강하지 않는 중음이 오히려 도움이 많이 될 때가 많습니다. 고음과 저음 사이에서 특출한 중음은 오히려 방해가 되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학습용으로 사용되기에는 중음이 강조된 에어팟 프로가 더 좋은 음질로 다가올 수 있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저음 (base)
저음은 확실히 에어팟 프로에 비해 부족합니다. 에어팟 프로의 경우 소위, 붕붕 거리는 저음을 많이 강조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이에 반해, XT88의 경우에는 적당한 저음을 들려 줍니다. 저음을 좋아하지 않는 분이라면, 만족감을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부족한 저음을 스마트폰 음악 앱을 통해서 보강을 하면, 나름 괜찮은 저음을 보여줍니다. 해당 제품을 구매한 후 저음을 강조하고 싶다면, 음악 앱의 이퀄라이저를 통해서 저음 강조를 추천합니다.
이상, 레노버 블루투스 이어폰 XT88에 대한 구입 후기를 들려드렸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대략 12,000원 안되는 가격으로 구매한 탓에 나름 상당한 만족감을 보여주는 기기라고 생각되는데요. 그리 부담되지 않는 가격으로 괜찮은 음질의 블루투스 이어폰을 구매하고 싶다면, 해당 제품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