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신도시에 이사온 지 대략 7년이 넘은 것 같습니다. 나름 살기가 편한 신도시여서 매우 좋은 점도 있지만, 옛날 제가 자라던 동네의 감성이 그리울 때가 있습니다. 오늘 그러한 장소인 양산 포장마차 다녀온 이야기를 하고자 합니다.
사실상 요즘은 포장마차를 찾기란 쉽지 않죠. 제가 사는 현대적인 양산신도시 분위기에는 포장마차가 더욱더 있을 수 없죠. 그래서 몰랐습니다. 제가 사는 양산 인근에도 포장마차가 있는 줄 몰랐습니다.
범어, 물금, 석산 지역의 신도시에서 나름 거리가 있지만, 그래도 대중교통 등을 타고 이동이 가능한 곳에 양산 포장마차 거리가 있습니다. 제가 처음 방문한 양산 포장마차 맛집 희야집을 소개합니다.
양산 포장마차 거리
양산 포장마차 거리는 양산 남부시장 뒷 편에 있습니다. 좀 더 유추하기 쉽게 설명을 드리면, 양산 종합운동장역 도로 맞은 편에 있다고 말씀드리는 것이 맞을 것 같습니다. 즉, 양산 구도심 지역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여러 곳이 성업 중에 있으며, 분위기 또한 현대식의 포장마차가 아닌, 제가 어렸을 적 우동을 먹던 그 옛 시절의 포장마차 분위기와 동일합니다. 물론, 현대적인 술집의 형태가 아니기에, 여성분들이 좋아하지 않을 수도 있으나, 막상 모시고 가면, 그 감성에 빠져들 수도 있습니다.
물론 현대적 상업 시설이 아니기에 화장실 및 주차 등의 불편함이 분명히 있으나, 이러한 고민을 벗어난다면, 하루쯤 좋은 분위기 속에 소주 한잔 하실 수 있는 여유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양산 희야집
저도 이번이 양산 포장마차 거리 방문이 처음이었습니다. 다들 여기서 오랫동안 영업하신 분들이라 어느 정도 분위기와 맛이 보장되겠지만, 여러 블로그에서 소개된 희야집으로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방문한 시각은 오후 6시경에 방문을 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포장마차 방문하기에는 이른 시간인데요. 어떤 블로그에서 해당 희야집이 제일 장사가 잘 되는 편이라 자리가 없을 수도 있다는 얘기를 듣고, 일찍 방문하게 되었답니다.
사진 속에 연로 하신 분이 사장님이시며, 나름 여기 포장마차 거리에서 터줏대감이신 것 같았으며, 음식 솜씨 또한 매우 뛰어난 편이셨습니다. 사실, 이날 포장마차에 방문한 것이 너무 신나서 그랬을까요! 음식 사진을 단 한 컷도 찍지 않았습니다. (죄송합니다) (다시금 방문해서, 몇 가지 사진을 찍어왔습니다.)
이번에 시킨 메뉴는 총 3가지입니다. 특히, 연탄불 맛이 제대로 나는 꼼장어와 오도독살은 제 아내가 매우 좋아하는 단골 메뉴입니다. 참! 모든 메뉴의 가격은 1만원입니다. 원하시는 메뉴만 사장님께 불러주시면 됩니다.
- 연탄 꼼장어
- 연탄 오도독살
- 닭똥집
저희 일행은 위 3가지를 시켜 먹었는데요. 포장마차 음식에 대한 기대치가 그리 높지 않았음에도 사장님께서 음식 하나하나에 정성을 기울여서 안주를 만들어 주셨네요. 또한 1만원이라는 가격이 요즘 가치가 예전과 다른 편인데, 나름 양도 적당하니 괜찮았습니다.
- 물론, 맛은 매우 보장합니다. 1만원 가격이 아깝지 않은 가격과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양산 포장마차 거리 궁금증
옛날 분위기를 느끼기 위해 방문을 한다고 해도, 몇 가지 고려야할 사항들이 있죠. 바로 주차 문제와 화장실 문제 등이 그러한데요. 여러 블로그에서도 해당 정보를 다루는 곳이 없어, 알려 드리니 방문 시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
주차할 곳
위 사진의 경우, 종합운동장역 방향에서 포장마차 거리로 진입하는 방향입니다. 해당 방향 이외에는 실질적으로 양산 남부시장과 연계되어 있기에, 주차할 장소는 마땅치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위 보이는 장소에 빈 공간이 있다면, 정차?의 개념으로 주차를 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 안정적인 주차를 위하신다면, 주변 양산 남부시장 공영주차장 및 인근 사설 주차장에 주차하시면 되겠습니다.
화장실 문제
가장 문제가 아마도 화장실 문제가 아닐까 합니다. 화장실의 경우, 해당 포장마차 거리를 벗어나서 조금 걸어가야 하는 위치에 존재하고 있습니다. 사실상 이 문제에 있어 불편함이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해당 문제는 개선될 소지가 없을 것 같구요. 이런 문제 때문에 여성분들을 모셔가기에는 꺼려지는 부분이 있으니, 필히 참고 바랍니다.
이상, 제가 양산에 오랫동안 살면서 처음으로 방문해본, 양산 포장마차 거리에 대해서 짧게 나마 알려드렸습니다. 만약 저처럼 양산신도시 인근에 사시면서 포장마차를 방문하고 싶다면, 한번쯤 방문해보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추천합니다!
[다른글] 직장인 부업으로 시작한 블로그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