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에 사시고 계시거나 혹은 양산을 직장으로 둔 분 중 빵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아마도 양산 빵집 작크를 알고 계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만큼, 여러 양산 유명 빵집 중에서도 맛있는 빵집으로 꼽히는 집입니다.
오늘 이러한 양산 빵집 작크에 주말의 아침 식사를 위해 제 막내 딸과 방문하였습니다. 매장에서 빵을 먹기는 처음인데요. 2호점인 물금점에 비해 어느 정도 연륜이 있는 본점이기에, 세련되지는 않은 분위기가 오히려 느낌이 괜찮습니다.
양산 빵집 추천 이유
나름 주위에서 빵돌이라 놀릴 정도입니다. 빵의 맛에 대해서는 나름 냉정한 평가를 내리는 저의 입맛인데요. 사실 여기 작크를 양산 빵집 추천하는데에는 주저함이 없습니다. 그만큼, 제가 알고 있는 양산 유명 빵집 중 맛과 다양한 종류면에서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화려하고 다양한 빵의 종류
저는 중부동에 있는 해당 본점을 알기에 앞서, 2호점인 물금에 있는 남양산점을 먼저 방문한 경우에 해당하는데요. 제일 처음 방문한 그 자리에서 나름 퀄리티가 다른 빵집을 보고 사실 많이 놀랬습니다.
놀랐다고 표현한 것이 이상하게 보일 수 있으나, 일반적인 빵집과 달리 독특하고 낯선 다양한 빵들과 화려한 케이크들을 보고 마냥 놀랬다는 표현 외에 다른 말을 할 수가 없었습니다. 그만큼, 제가 알고 있던 빵집과 다른 스타일을 보여 주는 빵집이었습니다.
식감이 특히 좋은 빵집
양산 빵집 추천 이유 중 해당 작크의 특징은 맛에 있어, 식감이 유독 좋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물론, 맛 또한 상당한 퀄리티를 보여주지만, 빵의 식감이 유독 좋습니다.
이는 잼이나 크림 등이 들어가는 빵 외에 이러한 것들이 전혀 들어가 있지 않은 곡물빵 등도 동일한데요. 공통적으로 식감이 매우 좋은 빵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식감이 좋다는 의미는 좋은 발효종 등으로 발효를 잘했기 때문일 거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양산 빵집 작크 본점 내부
현재 양산 맛있는 빵집을 찾고 계시는 중 이 글을 보고 계신다면, 내부 인테리어가 궁금하실 듯 합니다. 나름 분위기가 차분한 빵집입니다.
빵 판매 공간
시중에 흔한 빵집과는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많이 알려진 빵들이 아닌, 작크 만의 빵들이 많이 보이며, 특히나 케이크의 경우 다른 집과 분명히 차이점이 있습니다. 선물용으로 매우 좋은 퀄리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케이크의 경우, 다른 빵집에 비해 대략 1만원 정도가 비싼 것 같습니다. 대략 3만 8천원 전후 가격대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맛 또한 좋은 편에 속하는 편이긴 하지만, 사실 가격이 조금 비싸게 느껴지는 면이 없지 않아 있는 편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빵들의 가격 도한 조금 가격대가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3천원 전후를 차지하고 있는 것 같으나, 빵의 퀄리티는 가격을 뛰어넘을 정도로 맛은 매우 뛰어나다고 생각합니다.
특히나, 이곳의 빵들은 작크라는 상호에 맞게 프랑스식 빵들을 소개하고 있는데요. 건강한 발효를 추구하는 곳이기에, 나름 건강적인 면에서 추천할 만한 빵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식음 공간
매번 작크 매장을 방문할 때마다 사가지고 가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오늘은 제 딸의 청으로, 매장에서 처음으로 먹고 왔네요. 식음 공간 또한 차분한 분위기의 인테리어를 표방하나, 세월의 흔적이 묻어나오는 곳이 보입니다. 또한, 약간은 정리되지 않은 느낌이 드는 공간이었습니다.
나름 창밖으로 보이는 모습이 괜찮습니다. 오늘 제가 방문한 이후 고령의 할머니 3분이 방문하셔서 커피를 드시고 가셨는데요. 그 느낌이 너무 괜찮게 느껴지네요. 여유와 정감이 묻어나오는 공간 같아, 하루 종일 기분이 괜찮습니다.
작크! 양산 빵집 추천
사실 일반적인 맛집을 추천하는 경우에도 부담이 되는 경우가 많지만, 빵의 경우 더욱더 그러한 경우가 많습니다. 나름 빵을 좋아하시는 분의 경우 빵부심이라는 것이 존재해서 그런데요. 맛있는 빵을 찾아서 여러 곳을 찾아다니시는 분들에게 조심스레 이 곳을 추천해봅니다.
위 사진은 제 딸과 제가 당일 사먹은 메뉴들입니다. 아직 이를 수도 있지만, 이곳의 옛날 팥빙수 또한 옛 정취를 느낄만큼 앤틱한 맛이 있는 팥빙수라 할 수 있는데요. 작크의 빵과 잘 어울러져 매우 맛이 좋습니다.
대개 빵집을 표현하는 것으로 달달한 정도를 기준으로 삼는 경우가 강한데요. 이곳 작크의 경우, 달달한 빵과 그렇지 않은 빵으로 구별해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달달한 빵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그러한 빵을 찾으시고, 담백한 빵을 원하시는 분들의 경우 발효과 잘 된 그러한 빵을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 곳 본점 외에 물금읍에 위치한 남양산점도 있으니, 2곳 중 1 곳이라도 한번 방문해보시고 평가해보시는 것은 어떠실까요? 저는 조심스레 이 곳을 추천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