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글은 캠핑 시 핫스팟 용으로 가입하게 된 KTm모바일 데이터쉐어링 후기입니다. 아내와 캠핑을 다니면서 새로운 취미가 생겼습니다. 영화나 미드를 태블릿으로 보는 것인데요. 다만, 그때마다 캠핑장 와이파이 연결이 영 시원찮아 고민을 하던 중 데이터쉐어링을 알게 되어 가입해 보았습니다.
데이터쉐어링 가입 계기
저는 원래 KTm모바일 알뜰폰을 이용하고 있었습니다. 또한 제 요금제가 데이터쉐어링이 가능한 요금제라는 것도 알고 있었죠. 하지만, 저에게는 딱히 해당 상품을 이용할 이유가 없었는데요. 가입하게 된 계기가 생겼습니다. 바로 캠핑 때문입니다.
과거에는 드라마나 미드, 영화를 잘 보지 않았는데 어느 순간 이러한 것이 재미가 들더니, 이제는 시간만 나면 보고 있습니다. 역시나, 아내와 같이 가는 캠핑 시에도 항상 태블릿을 꺼내서 OTT 앱을 이용해 영화나 미드를 보고 있는데요.
문제는 캠핑장의 와이파이가 속도나 연결 면에서 시원찮은 적이 너무나 많았습니다. 와이파이 신호는 강한데, 연결하면 속도가 현저히 낮거나, 연결이 끊어지는 등 와이파이 상태가 너무나도 불량해 좋아하는 영화나 드라마를 못 보는 일이 현저히 많았습니다.
그래서 해결 방법을 알아보니, 결과적으로 제 요금제로 이용할 수 있는 데이터쉐어링을 이용해 휴대용 라우터를 이용하는 방법이 가장 좋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과거 무선 라우터 상품인 KT의 에그 상품처럼 이용해보기로 했습니다.
KTm모바일 데이터쉐어링 개통
KTm모바일 데이터쉐어링 가입은 매우 쉽더군요.
- KTm모바일 홈페이지 이동
- 추가 유심칩 구매 (KTm홈페이지 및 오픈마켓 외)
- 데이터쉐어링 셀프개통 신청
- 휴대용 라우터에 유심 삽입 후 이용
KTm모바일 데이터쉐어링은 특정 요금제만 가능합니다. 확인하는 방법은 쉬운데요. KTm모바일 홈페이지에 로그인 후 데이터쉐어링 메뉴에서 본인의 요금제가 데이터쉐어링이 가능한 지 즉시 가능합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데이터쉐어링 가입 후 화면입니다. 가입 전이라면, 가입 가능이라고 표기됩니다.)
참고로, 데이터쉐어링 개통을 위해서는 추가 유심을 미리 구매해야 합니다. KTm모바일 다이렉트 쇼핑몰에서 구매해도 되지만, 저는 쿠팡에서 익일 배송으로 바로 받았습니다. (가격은 사실상 유사하니 편하신 방법으로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추가 유심을 구매 후 데이터쉐어링 셀프개통 페이지에서 개통 신청을 하면 됩니다. 참고로, 개통 1회선에 1개의 데이터쉐어링이 신청 가능합니다.
이후, 개통이 된 유심을 저는 휴대용 라우터에 넣어 개통을 했습니다. 참고로, 저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1만1천원 정도에 판매하고 있는 휴대용 라우터를 구매했습니다. USB포트에 꼽기만 하면, 자연스레 핫스팟이 활성화되면서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저처럼 핫스팟 용으로 데이터쉐어링을 이용할 수도 있지만, LTE 통신이 가능한 태블릿이라면, 그냥 태블릿에 넣기만 하면,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KTm모바일 데이터쉐어링 후기
대략 4개월 정도의 기간을 사용해 본 후, KTm모바일 데이터쉐어링 후기를 정리해보면, 무료로 추가 기기에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는 점은 좋지만, 데이터 사용량이 많아져 결국 요금을 업그레이드 할 수 밖에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장점
- 무료로 추가 기기에 데이터 사용 가능
- 절차가 간편
KTm모바일 데이터쉐어링 상품의 가장 큰 장점은 무료로 추가 기기에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아닐까 합니다. 다른 알뜰 통신사(SK, LG)의 경우 데이터쉐어링 상품을 취급하지 않고 있는데요. KTm모바일의 경우 유일하게 데이터쉐어링이 가능한 부분은 매우 장점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절차가 복잡했다면, 많은 이들이 이용 하지 않을 수도 있을 겁니다. 그런데 절차가 너무 간편하네요. 그냥 유심 구입 후 기기에 삽입한 다음, 셀프개통만 하면 무료로 데이터를 쓸 수 있으니, 안 이용할 이유가 없는 것 같습니다.
단점
- 기본 데이터 내에서만 데이터쉐어링 가능
- KT KTE 회선 품질
제가 생각하는 KTm모바일 데이터쉐어링 상품의 가장 큰 단점은 기본 데이터 내에서만 데이터쉐어링 데이터를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과거 제가 가입했단 상품은 11G+일 2G+3M 속도 제한 상품이였는데요. 여기서 기본데이터 11G 내에서만 데이터쉐어링이 제공되어, 결국 100G 상품으로 업그레이드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 KTm모바일 데이터쉐어링 단점은 KT LTE 회선 품질이 그렇게 좋지 못하게 느껴진다는 점입니다. 물론, 이는 KT만의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5G로 넘어가고 있는 추세에서 LTE 속도가 과거에 비해 떨어진다는 얘기를 많이 들었는데, 조금은 아쉬운 부분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이상, 저의 KTm모바일 데이터쉐어링 후기를 마치고자 합니다. 단점을 적었지만, 장점이 너무나도 막강합니다. 무료로 추가 기기에서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혹시나, 데이터쉐어링 때문에 KTm모바일로 넘어오시려고 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저는 무조건 추천이니 참고 바랍니다.
✔️ ktm모바일 단점 및 장점 (ft. 2년 사용 중)
✔️ kt 셀프개통 방법 요약 (ktm모바일, 스카이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