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제트 물걸레 단점 3가지 고려하세요!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본 포스팅은 삼성 제트 물걸레 단점 3가지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최초 삼성 제트 청소기를 구매할 시에 물걸레 키트가 필요치 않을 것 같아 구매를 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대략 1년 정도를 사용하다보니 물걸레 키트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있어 물걸레 키트를 이번에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는 만족합니다. 다만, 어찌 장점만 있겠습니까? 단점 또한 눈에 띄는데요. 조금 아쉬운 점이라고 하는 게 맞을 것 같습니다.

삼성 제트 물걸레 단점

삼성 제트 물걸레 청소기의 단점은 아래 3가지입니다.

물걸레 흡입 기능 동시 불가

삼성-제트-청소기

삼성 제트 물걸레 단점 중 제가 가장 불편하게 생각하는 것은 물걸레 기능과 흡입 기능을 동시에 이용할 수 없다는다는 점입니다. 즉, 청소를 위해서는 삼성 제트 청소기 흡입 기능을 이용해 바닥을 우선 청소한 후, 물걸레 기능을 다시 한번 돌려야 한다는 점입니다.

어찌보면, 정상적인 절차 같지만, 물걸레질을 위해서 필히 사전 청소를 해야 한다는 점은 저에게 불편한 점으로 느껴지네요.

현재, 집에는 로봇청소기가 존재합니다. 부실하긴 하지만 가벼운 물걸레질이 가능한 로봇청소기인데요. 해당 기기의 경우 흡입과 동시에 물걸레질을 하기에 너무 편리하다고 느껴, 제대로 된 물걸레질이 하고 싶어 구매한 것이 삼성 제트 물걸레 키트인데, 조금 번거롭게 되었네요.

물론, 삼성에서는 흡입과 동시에 물걸레질을 하면, 흡입된 수분이 청소기 필터 내부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기 때문이라고 하니, 단점이라고 하기 보다 조금 아쉬운 점이라고 하는 게 맞을 듯 합니다.

수동 물분사 기능

삼성-제트-물걸레-단점

제가 생각하는 두 번째 삼성 제트 물걸레 단점은 물분사 기능이 수동이라는 점입니다. 삼성 제트 청소기 물걸레에 수분이 부족하면, 일일이 물분사 버튼을 눌러 물을 수동으로 보급해야한다는 점인데요. 자동으로 물이 배급되는 제품이 있는 것을 감안하면 조금 아쉽게 느껴집니다.

물론, 자동으로 물분사가 되는 제품이라면 센서 추가 등으로 가격이 올라갈 것을 감안하면 용납이 되지만, 이러한 센서 기능 외에 자연 배수 원리로 물걸레가 축축하게 유지할 수 있는 방법들이 존재하는 것을 보면, 일일이 수동으로 물을 배급해줘야 한다는 점은 단점으로 지목될 수 있을 것 같네요.

  •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스팀다리미만 봐도 수동으로 물을 배급하는 기능과 함께 자동으로 물이 배급되는 기능을 넣은 제품들이 많다는 것을 생각하면, 수동 물분사 기능만 제공하는 해당 기능은 삼성 제트 물걸레 단점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수동 물분사 기능의 장점 또한 있다는 것도 인정합니다. 너무 물이 많이 배급되어 소위 물바다가 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는 점이 있다는 점인데요. 그래도 세계적인 전자제품 회사인 삼성을 생각하면, 기능이 조금 아쉽긴 합니다.

일회용 물걸레 청소포 가격이 비싸다

삼성-제트-물걸레-단점

세 번째 삼성 제트 물걸레 단점은 최초 구매 시 지급하는 일회용 물걸레 청소포의 가격이 너무 비싸다는 점입니다. 물론, 일회용이 아닌 다회용 걸레를 매번 빨아서 사용해도 되지만, 편의적인 문제로 물걸레 청소 키트를 구매한 점을 생각하면, 일회용 청소포의 가격이 너무 비쌉니다.

  • 삼성 제트 물걸레 일회용 청소포 가격 – 20개입 기준 평균 9000원

제트 일회용 물걸레 청소포의 공식 권장가격은 1만3천원대이나,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 대략 9천원에 20개가 들어가 있는 제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장당 450원에 해당하는 가격인데요. 언뜻 보기에 비싸보이지 않은 것 같지만, 실제 청소포를 받아보면 청소포 재질 등에 비해 너무 비싸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물론, 호환품은 판매합니다. 대략 이러한 호환품을 구입하면, 3~40%로 절감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는데요. 다만, 이러한 호환 제품의 경우 완벽하게 크기가 호환되지 않아 조금 불편함을 감수해야 합니다.

삼성 제트 물걸레 추가 단점

앞서 언급한 3가지 삼성 제트 물걸레 단점 외에 제가 생각하는 가벼운 단점들은 아래와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 물통 용량이 너무 적다
  • 물걸레 키트 가격이 비싸다

삼성 제트 물걸레 키트에 장착된 물통의 용량은 우유 한 팩보다 작은 150ml입니다. 제조사에서는 해당 물통 용량으로 대략 30분 정도의 물걸레질을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제가 사용해본 결과 물 보급을 많이 한다는 가정 하에 15~20분 정도면 물통을 다시금 채워줘야 합니다. 물통 용량이 너무 적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현재 물걸레 키트의 가격은 15만원 선입니다. 헤드가 원형으로 돌아가는 물걸레 청소기의 가격이 저렴한 것은 5만원에서 많게는 10만원 내외의 가격으로 판매되는 것을 보면, 기능에 비해 너무 비싸지 않나하는 생각이 듭니다. 가격이 비싼 것은 소비자에게 무조건 단점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상, 삼성 제트 물걸레 단점에 대해서 기술해보았습니다. 어떠셨나요? 사실 앞서 열거한 단점들은 치명적인 단점이라기 보다는 조금 아쉬운 점이라고 하는 게 맞을 듯 합니다. 삼성전자에서 해당 단점을 보완한 제품을 출시하길 기원해봅니다.

비스포크 제트 210 220 차이 5가지

로봇청소기 추천하는 이유 (ft. 이래서 사야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