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글은 퇴직 이후 월 300 직업에 대한 고민을 해결해 준 저의 얘기를 다룬 글입니다. 여러 월 수입 300 직업이 있지만, 저의 경우 현재의 월급쟁이가 아닌 다른 수입을 창출해보고자 아래의 직업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1년째 준비 중인 상태인데요. 현재의 판단으로는 한달 300 직업으로는 확신이 선 상태입니다. 이에 대한 얘기를 해보겠습니다.
현실적으로 가능한 월 300 직업들
결론부터 얘기하면, 월 300 직업이 그리 녹록치가 않는 것이 사실입니다. 물론, 현재 월급쟁이를 하고 있는 저의 경우 해당 수입 이상을 소득으로 벌고 있지만, 현재의 직업이 계속해서 유지될 지에 대한 불안감이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만약, 이러한 현재 저의 직업이 상실된다면, 당장에 가정의 지출을 위해서 해당 수입 이상을 벌어야 하는데요. 제가 알아본 월 수입 300 직업들은 대략 아래와 같습니다.
- 생산직
- 자영업
- 영업직
- 전문 프리랜서
하지만, 해당 직업들의 경우 사실상 취업 또는 재취업이 쉽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그나마 모아둔 목돈이 있는 경우 자영업으로 월 수입 300 도전이 가능하겠지만, 목돈이 없는 제 경우와 같이 자영업을 시작하기가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점이 많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이 젊은 분이라면, 어떻게든 생산직을 도전해서 월 300의 수입을 도전해보겠지만, 저와 같은 경우 사실상 생산직 재취업은 불가능한 게 사실입니다. 체력적으로나 기술 숙련도 등에서 젊은 세대와 견주어 현저히 능력이 미달되기 때문입니다.
영업직 또한 보험과 자동차 세일즈 정도는 도전해 볼만 하겠지만, 이 또한 그리 쉽나요? 특히, 고정 수당이 없는 해당 분야의 경우 도전이 쉽지도 않습니다. 또한, 이러한 분야는 본인의 성격이 받쳐주지 않으면 시도가 쉽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마지막으로 전문 프리랜서인데요. 저는 여기에 집중을 해봤습니다. 다만, 제가 직장생활을 오래했지만, 전문성으로 대변되는 분야가 아닌지라, 과연 내가 일종에 프리랜서로 할 만한 것들이 무엇이 있나에 대한 고민을 심층적으로 해봤습니다. 절실했기 때문입니다.
무자본으로 월 300 가능한 직업
제가 나이가 좀 있는데, 모아둔 돈은 없고 실직은 걱정되고, 그래도 뭔가를 준비해야만 실직 이후의 삶이 계속될 수 있을 것 같아 계속해서 알아보다가 일종의 온라인 수익 창출이 가능한 것에 대해 조금 상세히 알아봤습니다.
일종의 ‘디지털 노마드’ 라고 불리우는 온라인 수익 시장의 경우 아래의 장점이 있더군요.
- 무자본으로 가능하다 (컴퓨터만 있으면)
- 현금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
- 나이와 경력에 구애 받지 않는다
즉, 돈 없이 수익 창출이 가능하며, 소위 월 300 직업으로써 전망이 있어 보였다는 의미입니다. 그 중 가장 매력적인 것은 나이와 경력에 구애 받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실질 퇴직 이후에도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럼 그 중에서 제가 선택한 것은 무엇이었을까요? 바로 수익형 블로그입니다. 블로그에 광고를 유치함으로써, 해당 광고 노출에 의해서 수익을 버는 것이였습니다.
그런데, 제가 알고 있는 블로그라고 하면 네이버 블로그가 다 인데, 이것으로 소위 월 300 직업이 가능할까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무자본인건 알겠는데, 월 300이 벌어지냐는 것이 궁금했습니다. 그래서 무작정 이 분야에 대해서 조금 많이 파들어 갔습니다.
결론부터 얘기하면, 이러한 수익형 블로그란 구글의 애드센스 광고 플랫폼을 이용하여 구글에서 수익을 입금받는 것을 의미하더군요. 즉, 광고비를 구글에서 집행하는 것인데요. 대략 알아본 월 수익 규모가 월 300 이상도 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조금 더 구체적으로 알아보았습니다.
애드센스로 월 300 직업 도전기
구글 애드센스라는 광고 플랫폼을 이용해서 본인의 블로그에 광고를 노출함으로써, 수익을 창출하는 것인데요. 이러한 광고 유치로 인해서 벌어들이는 수익이 많은 분들의 경우 1천만원이 넘는 경우가 발생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단, 이러한 애드센스 광고를 노출할 수 있는 플랫폼은 네이버 블로그가 아닌 다음의 티스토리, 구글의 블로그스팟, 워드프레스 등이 있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나이가 들었지만, 월 300 벌 수 있다면 무엇이든 못하겠냐는 생각으로 밤낮을 이 분야에 대해서 배워보았습니다. 서투른 컴퓨터 환경에 친숙해지기도 1년, 지금은 일종의 웹사이트인 워드프레스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앞서 얘기한 티스토리, 블로그스팟에 이어 제 전용 수익형 블로그인 워드프레스까지 하게 된 것이죠.
현재 월 300 직업을 찾고 계십니까?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해서 이러한 수익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못해도 1년 이상의 글쓰기가 필요합니다. 그만큼, 고된 시간이 필요한 것이죠.
저의 경우, 퇴직이 최대 3년 정도만 남았다는 생각으로 이렇게 글을 계속 써내려 가며, 월 300 이상의 수익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무자본으로 시작할 수 있으며, 다른 사람들 눈치도 보지 않을 수 있고, 추가적으로 공간과 시간의 제한 없이 할 수 있다는 수익형 블로그를 하고 있습니다.
물론, 당장의 월 300 직업을 찾는 분들에게는 이러한 시간이 소요되는 수익형 블로그의 세계가 맞지 않다고 생각되실 겁니다. 하지만, 이렇게 나이가 많은 제가 시간을 내가며, 글을 쓰는 이유는 결국 남들과는 다른 월 수입 300 이상의 직업으로 충분하다는 판단이 내려졌기 때문입니다.
나이가 많은 제가 이렇게 글을 쓰듯이, 지금의 제 글을 보시는 분도 한번 해보시지 않겠습니까? 제가 해보니 하지 않을 이유가 없는 듯 하네요. 수익형 블로그 지금부터 시작해보세요! 궁금한 사항은 제가 도와드리겠습니다. 묵묵히 글을 쓰다보면, 월 300 직업이 되어 있지 않을까요?
✔ 현실적인 투잡 블로그 해야 하는 이유 (ft. 제 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