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포스팅은 제 돈으로 직접 구매한 노브랜드 식기세척기 세제 후기입니다. 식기세척기를 구매한 지 대략 1년 여가 넘어가는 것 같네요. 지금까지 구매한 식기세척기 세제만 해도 프로쉬, 자우버, 에코리더 등 많은 제품을 구매해 봤습니다. 이번에 구매한 제품은 노브랜드를 방문했다가 타블렛 형태의 식기세척기 세제가 있어서 구매를 해봤는데요. 결론부터 제 후기를 말씀드리면, 앞으로도 이 제품을 계속 사용할 것 같네요.
노브랜드 식기세척기 세제 정보
저의 후기에 앞서, 해당 노브랜드 식기세척기 세제에 관한 정보를 다뤄봐야 할 듯 합니다. 현재, 노브랜드에서 출시하는 식기세척기의 경우, 액상과 타블렛 형태의 두 가지 제품으로 판매를 하는 듯 합니다. 오늘은 이 중 타블렛 형태 제품에 관한 정보를 정리합니다.
▣ 타블렛 노브랜드 식기세척기 세제 정보
- 포장 : 지퍼백 형태
- 구성 : 1봉 5g*60정 (총 300g)
- 가격 : 3,980원 (2022년 12월 기준)
- 사용법 : 6인용 이하 1정, 8인용 이상 2정
- 린스 함유 : 린스 성분 함유한 올인원 제품
해당 제품의 가격이 4000원 정도 밖에 하지 않기에, 12인용 기준 1회에 130원 정도 되며, 6인용 기준해서는 대략 65원 정도 밖에 하지 않는 상당히 저렴한 가격의 제품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너무 가격이 저렴해서, 올인원 제품이 아닌 것으로 보였지만, 역시나 린스 성분이 함유된 올인원 제품이네요. 저렴하면서 세정력이 우수했던 에코리더나 자우버와 같은 제품에 비해 대략 절반 이하의 가격에 해당하는 제품입니다. 물론, 프로쉬에 비하면 모델에 따라 다르겠지만 2.5~3배 이하의 가격에 해당하네요.
너무 저렴해서 세정력과 건조 능력이 걱정이 되시죠. 아래의 후기를 보시겠습니다.
식기세척기 세제 3종 비교
식기세척기 세제의 가장 중요한 점은 무엇보다 세정력과 건조력이죠. 대략 5개 이상의 타블렛 식기세척기 세제를 써보고, 그 중 가장 좋았던 것들이 프로쉬, 에코리더, 자우버였습니다. 해당 3가지의 타블렛 식기세척기 세제에 대한 평을 짧게 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 프로쉬,
세정력과 건조력에 있어 어느 것 하나 부족함이 없는 제품입니다. 다만, 저의 경우에 가끔 일종의 세제 얼룩 같은 것들이 남을 때가 있더군요. 물론, 그러한 경우가 매우 드물긴 합니다. 이러한 것 때문에 다른 제품들을 써 보는 계기가 되었네요. - 에코리더,
이 제품 또한 세정력에서는 만족했던 제품입니다. 다만, 건조력에 있어 다른 제품과 달리 얼룩이 묻어나오는 경우가 있더군요. 그래서 두어번 정도 사용 후에는 잘 쓰지 않던 제품입니다. 지금 노브랜드 식기세척기 세제 통에 2개 정도가 남아 있는 것도 그런 이유입니다. - 자우버,
가격도 저렴했고, 나름 세정력과 건조력 모두 만족한 제품입니다. 다만, 세정력은 상대적으로 프로쉬에 부족한 것이 사실인 듯 합니다. 다만, 해당 제품을 이용하는 이유가 건조력에 있어서는 가장 준수했던 것이 유효했습니다.
제가 사용해 본 위 식기세척기 세제 3종의 경우, 사실 상대적인 비교이기에 제품의 질을 논할 만한 사항들은 없었습니다. 제품들은 좋지만, 상대적으로 이러이러한 점이 부족했고, 이러한 점이 좋았다는 것을 얘기하는 것이죠.
만약 위 3가지 중에 추천하라고 하면, 가장 많은 사용자를 가진 프로쉬 제품을 추천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조금 더 저렴한 제품에 괜찮은 세정력과 건조력을 가진 세제를 찾고 계신다면, 오늘 제가 사용한 노브랜드 식기세척기 세제를 조심히 추천해봅니다.
그럼, 오늘 글의 주제인 노브랜드 식기세척기 세제를 한번 볼까요?
노브랜드 식기세척기 세제 후기 (타블렛)
글과 사진으로 해당 제품의 세정력과 건조력을 얘기하는 것이 얼마만큼의 전달력이 있을 줄 모르겠습니다. 다만, 제가 생각하기에 대략 절반 이하의 가격으로, 위 3종의 여타 식기세척기 세조에 비해 모자라지 않는 기능을 갖고 있는 것이 노브랜드 식기세척기 세제인 듯 합니다.
위 사진은 해당 제품 사용한 후 식기들의 상태를 보여주려 찍은 사진입니다.
첫 번째 사진은 유리잔 세정 후를 찍은 사진인데요. 물 얼룩의 상태를 보면 대략 건조력을 알 수 있기 때문에, 해당 사진을 보시면, 대략 해당 제품의 건조력을 가늠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어떠신가요? 나름 건조력이 우수한 것으로 보이시죠?
두 번째 사진은 두루치기를 담았던 접시를 찍은 사진입니다. 전 날 두루치기를 먹은 후 눌러 붙어 있던 접시를 세척한 것인데요. 아주 깔끔하게 세정이 되었습니다. 말 그대로 기름기 등을 완전히 제거한 세정력을 확인할 수 있는 사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은 앞의 식기류 들의 세척 후 사진입니다. 접시의 위치가 세척에 그리 유리한 위치가 아님에도, 괜찮은 세정력을 보여준 것이 확인이 됩니다. 그 외 다른 식기 또한 딱히 흠잡을만한 것들이 없습니다. 물 얼룩 부터 음식 잔여물 등이 전혀 남지 않고 잘 세척이 되었네요.
결론부터 얘기하면, 노브랜드 식기세척기 세제의 경우 세정력과 건조력을 갖추고도, 대략 한달 30일 사용 기준 4천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세제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상, 노브랜드 식기세척기 후기를 마치고자 합니다. 저는 앞으로 계속 사용할 예정입니다. 말 그대로 가격도 좋고, 제품의 기능 또한 떨어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현재, 이 글을 보시는 분의 경우 저렴한 가격에 해당 글을 찾아보셨을텐데요. 주저하지 마시고, 한번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상당히 좋았습니다.
식기세척기 단점 틀린 이유 6가지 (ft. 1년 사용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