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포스팅은 DW60A8355FG 모델명의 삼성 식기세척기 12인용 후기를 다룬 글입니다. 제가 유수의 가전 제조사 중 삼성 식기세척기를 구매한 이유는 메이커 대비 가격이 저렴하고, 이 외 설치되어 있는 주방가전과의 메이커 통일화 때문입니다. 정확히는 비스포크 냉장고와의 일체감 때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나름 LG 가전 선호도가 높은 탓에 성능에 걱정했지만, 1년을 사용해보고 나니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는 좋은 제품이였습니다.
삼성 식기세척기 12인용 후기
저의 삼성 식기세척기 12인용 후기 평가는 10점 만점에 9점을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세척력이 아주 만족스럽다
사실 식기세척기를 처음 구매한 탓에 구매 전에는 식기세척기의 세척력에 의구심이 많이 들었습니다. 특히, 한식 위주의 식성을 가진 우리 식구 특성 상 마른 밥풀이나 반찬 등이 잘 씻겨질 까 하는 걱정이 앞섰습니다. 하지만, 의구심은 이내 만족감으로 바뀌었네요. 사실상 음식이 타서 눌러 붙은 경우가 아리라면, 매우 깨끗하게 세척이 됩니다.
특히, 식기세척기를 처음 구입하시는 분들은 애벌 세척을 거의 필수로 하게 되는데요. 저 또한 구입 초반에는 애벌 세척을 해서 넣었지만, 현재는 애벌 세척 없이도 깨끗하게 세척된다는 걸 알고 있어서 너무너무 만족하고 있습니다.
- 만약, 세척이 잘 되지 않는 드문 경우가 발생해도, 내가 설겆이를 하는 게 아니어서 다시금 넣어서 돌리면 그만입니다.
식기 살균 걱정이 없다
제가 삼성 식기세척기 12인용 후기 중 가장 만족하는 부분이 식기 살균 기능입니다. 솔직히, 식기세척기 없었을 때는 식기류 살균을 위해서 삶는 경우가 거의 없었습니다. 대략 3~4개월에 한번 할까말까하는 경우가 많죠. 하지만, 식기세척기를 구입한 이후에는 식기 살균 걱정을 완전히 덜었습니다.
제가 구입한 DW60A8355FG 모델의 경우, 100도씨 열풍으로 99.99%의 살균력을 보여준다는 문구로 광고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문구가 아니라도, 식기 세척이 끝난 후 식기를 만져보면, 엄청난 열로 식기를 살균했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야간 작동이 가능하다
모델마다 틀리겠지만, 제가 구매한 비스포크 DW60A8355FG 모델의 경우, “저소음/야간” 모드를 지원하고 있어서, 야간에 층간소음 걱정 없이 식기를 돌릴 수 있다는 것이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물론, 표준 모드에 비해 작동 시간이 1시간 이상 늘어나 2시간 가량이 되지만, 소음이 작은 것을 감안하면, 이마저도 너무 감사하게 느껴지네요.
맞벌이를 하는 탓에 늦은 저녁 식사가 될 경우 늦으면 밤 10시를 넘어버리는 경우가 흔한데요. 이럴 때 괜시리 층간소음 걱정으로 사놓은 식기세척기를 못 사용하면 억울할텐데, 그런 걱정 없이 돌릴 수 있어서 너무 만족합니다.
공간 효율이 좋다
이게 무슨 말이냐면, 사실 구매 전 괜히 12인용 식기세척기가 클 것이라 생각한 적이 있었습니다. 4인 가족에 너무 큰 것 아닌가 고민을 한 적이 있는데요. 사실, 4인 가족이 하루에 한번 식기세척기를 돌릴 예정이라면, 12인용이 딱이라는 생각입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LG에 비해 삼성 식기세척기의 내부 적재 공간이 더욱 효율적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물론, 개인적인 생각일 수 있으나 삼성 식기세척기 12인용의 내부 적재 용량은 상당히 효율적으로 잘 구성되었다는 생각을 갖고 있습니다.
가성비가 너무 좋다
저 또한 비스포크 키친핏 냉장고와 일체감을 위해 삼성 식기세척기를 구입했지만, 사실 LG 제품에 비해 저렴한 탓에 괜한 걱정을 한 게 사실입니다. 또한 가격도 다나와 기준 2~30% 저렴하기에 괜한 걱정 아닌 걱정이 들었던게 사실인데요.
하지만,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더군요. 정말 가성비 최고의 제품이 아닐까 합니다. 만약, 삼성전자가 가전부문에서 LG전자에 못 미치기에 저렴한 것이지, 만약 삼성전자가 가전부문에서 유명했다면 이렇게 비쌀 제품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모바일 연동이 쉽다
LG전자의 경우 스마트폰 사업을 철수했죠. 이에 반해 삼성전자의 경우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세계 시장 점유율을 넓히고 있습니다. 이러한 장점이 식기세척기 부문에서도 장점이 될 수 있네요. 식기세척기 기능과 관련하여 별다른 앱의 설치 없이 갤럭시 스마트폰 기본 앱인 스마트싱스로 쉽게 연동이 됩니다.
이에 반해 저희 집에 있는 LG전자 세탁기의 경우 별도 전용 앱의 설치가 필요하고, 해당 앱 또한 스마트싱스에 비해 조금 부족함이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가끔 업데이트 등의 사유로 연동이 끊어질 때가 많네요) 이에 반해, 식기세척기 시작, 종료와 더불어 다양한 기능을 손쉽게 이용 가능합니다.
삼성 식기세척기 12인용 후기 결론
앞서 서두에서 언급했듯이, 저의 삼성 식기세척기 12인용 후기는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정확히는 가격에 비해 각종 기능과 세척 결과에 만족하기 때문인데요. 가전 제품은 LG라는 말은 있지만, 식기세척기의 경우에는 단언컨데 LG전자에 모자르지 않다는 생각입니다.
물론, 단점도 있습니다. 아닙니다. 단점이 아닌 보완했으면 하는 사항들이 있는데요. 이러한 보완해야할 부분은 저의 다른 글에 작성했으니, 해당 글을 참고 했으면 합니다. 이만, 저의 삼성 식기세척기 12인용 후기를 마치고자 합니다.
✔ 삼성 식기세척기 단점 보이네요! (ft. 비스포크 1년 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