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현재 본인이 원하시던 문구가 아닐까요? 본 포스팅은 집에서 돈버는 직업을 찾는 분들에게 블로그를 시작하라는 말을 하기 위해 쓰여진 글입니다. 현재 저의 경우, 장소에 구애 받지도 않으며, 타인에 의해 좌지우지 않는 직업으로 블로그를 선택하여, 매일 지속적으로 글을 쓰고 있는 사람입니다.
일반적으로 블로거의 경우, 식당에 찾아가서 후기를 남기거나, 제품을 사용한 후 리뷰를 적는 등의 현물 위주의 블로거를 많이 생각하시는데요. 이는 사실상 네이버 블로그를 의미하는 것으로, 광고 클릭을 통한 현금 수익이 가능한 구글 애드센스를 이용하는 경우, 직업처럼 집에서 돈버는 것이 가능하다는 것을 말씀드리려 합니다.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다
일단 저의 경우, 직장생활의 한계를 절실하게 느낀 후 과거와 다른 직업을 찾다가 현재의 블로그 생활을 알게 되었습니다. 블로그 생활의 좋은 점은 장소에 구애 받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집에서 돈 벌어도 되고, 카페에서도 돈 벌어도 됩니다.
사실, 직장생활을 오래한 제 삶의 기초를 흔드는 것이라서 매우 충격을 받았습니다. 직장에 무조건 출근한 후, 상사분의 눈치를 봐가며 업무를 하고, 저녁 회식 등을 참여하는 등의 일련의 직장생활을 하는 것이 아닌, 집에서도 글 쓰면서 돈을 벌 수 있고, 여행을 가서도 돈을 벌 수 있다는 것이 너무 새롭게 느껴졌습니다.
물론, 현재 블로그로 연금형 수익을 벌기 위한 다량의 글을 2년 여 가까이 글을 쓰고 있다 보니, 글을 매일 여러 개 적는다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을 느끼고 있습니다. 하지만, 50대가 넘었을 때 저를 반겨줄 만한 직장이 없다는 것을 잘 알기에, 지금의 글쓰기가 그리 힘들지 않네요.
- 돈버는 것을 위해서 직업을 찾을 필요가 없습니다. 블로그가 제 직장이 되는 것이죠.
고연봉 이색직업으로 블로거?
집에서 돈 벌 수 있는데, 그 직업이 고연봉이라면 어떠세요? 물론, 현재는 블로거가 돈버는 직업으로 맞지 않다라는 부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계실텐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애드센스를 통한 현금수익으로 상당한 고연봉을 차지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정말 소수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돈 백만원 정도는 몇 개월 노력으로 벌 수 있다는 것을 감안하면, 어떤가요? 글을 써서 돈 백만원 버는 방법이 그리 어렵지 않다는 말이 나오는 것을 보면, 정말 잘하시는 분들의 경우, 상당한 고연봉이 기대 되시죠?
물론, 저의 경우 고연봉도 아니고, 연금형 블로그를 추구하며 열심히 이렇게 글을 쓰고 있지만, 오랜 시간 글을 써오셨던 분들의 수익 관련 얘기를 참고하여, 고연봉 이색직업으로 기대감을 갖고 글을 쓰고 있답니다.
정확히 얘기해보면, “집에서 돈버는 직업 중 고연봉 이색직업” 이 블로거가 아닐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어떠신가요? 고연봉이라는 말에 블로그를 시작할까라는 생각이 조금은 드시는가요?
무자본 돈벌이가 가능하다
일단, 저의 경우 블로그로 돈버는 직업을 선택하게 된 가장 주요한 이유가 바로 무자본 돈벌이가 가능하다는 점 때문입니다. 현재 퇴근 시간이 일정하지 않은 월급쟁이인 관계로 부업으로 할만한 투잡거리가 쉽지 않은데요. 또한 있다고 해도, 무엇이든지 돈벌이가 되는 것들은 일종의 투자가 들어가야 합니다. 하지만, 블로그의 경우 아무런 자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블로그 플랫폼을 제공하는 많은 포탈사이트들이 아무런 금전적 요구를 하지 않기에 가능한 것인데요. 무자본으로 수백에서 수천을 벌 수 있는 돈버는 직업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물론, 그만큼의 노력과 노하우를 배워야겠지만요.
사실, 가장 많은 창업 아이템 중에 한 가지가 치킨집과 카페인데요. 이런 것들을 하려면, 최소 수 천만원에서 수 억이 넘어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물론, 가장 창업 접근성이 좋고 실패할 확률이 적기 때문에 진입을 하게 되는 것인데요. 결과적으로 수익 면에서 블로그로 성공하신 분들과 비교해서 투자한 만큼 큰 소득을 벌어들이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즉, 무자본으로 벌어들이는 소득과 나름 큰 자본을 투자 후 벌어 들이는 소득에서 큰 차이가 없다면, 어떤 돈벌이를 하시는 게 맞겠습니까?
집에서 돈버는 직업 좋죠! 하지만..
집에서 돈버는 직업이고, 어디에서나 돈을 벌수 있으며, 무자본으로 돈벌이가 가능한 이색직업, 블로그를 시작할 생각이 드시나요? 하지만, 한 가지 말씀드릴 것이 있습니다.
다른 것들을 얘기하는 것이 아닙니다.
한 가지! “절대 포기하지 마시라” 라는 말을 드리고 싶습니다. 소위 얘기하는 연금형 블로그를 위해서는 수 년이 될 수도 있는 장기간의 글쓰기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러한 시간들이 너무 지루하고 힘들어서 포기하시는 분들이 열에 아홉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또한 앞에서 언급했던 사항들이 너무 좋은 조건으로 다가오는 것이 아닌, 가벼운 것으로 치부되어 포기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 집에서 돈버는 직업? 내 성격과는 맞지 않는 것 같아!
- 고연봉 이색직업을 바라는 것이 아니야 난!
- 무자본 돈벌이여서 아쉬운 것이 없어서 포기?
오랜 시간 블로그로 글을 쓰다 보면, 정말 어려운 시간을 맞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 또한 그런 길을 여러번 겪었기 때문에 잘 압니다. 하지만, 그 끝이 정말 남들이 원하고 내가 그리는 그러한 삶이 되지 않을까 생각하며, 열심히 오늘도 글을 써내려 갑니다. 여러분! 블로그 하시고, 절대 포기하지 마시고 돈 벌어서 같이 행복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