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스프레소 버츄오 디카페인 캡슐 2가지 추천 후기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본 포스팅은 네스프레소 버츄오 디카페인 캡슐 2가지를 추천하는 저의 후기입니다. 디카페인 커피를 애용하시나요? 하지만, 디카페인 커피는 맛이 없다는 선입견이 있죠. 하지만, 아래에서 언급하는 2가지 디카페인 캡슐 커피는 이러한 상식을 바꿉니다. 바로, 네스프레소 버츄오 전용 멜로지오와 알티시오 캡슐이 바로 그것인데요. 다른 디카페인 커피에 비해 향과 크리마가 풍부해 사실상 카페인 커피와 다름이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버츄오 디카페인 캡슐 종류

네스프레소-버츄오-디카페인-캡슐-알티시오-멜로지오
알티시오, 멜로지오 캡슐

네스프레소 버츄오 캡슐 머신에서 제공하고 있는 디카페인 캡슐은 총 3가지입니다. 바로 알티시오, 포르타도, 멜로지오 캡슐이 바로 그것인데요. 각각의 디카페인 캡슐은 아래와 같은 용량과 색깔을 가지고 있습니다. (해당 홈페이지 정보)

  • 알티시오(40ml) – 에스프레소
  • 포르타도(150ml) – 그랑 룽고
  • 멜로지오(230ml) – 머그

에스프레소, 룽고, 머그로 각기 다른 커피를 분류하는 것 같지만, 실상 맛과 향은 비슷하게 느껴지며, 단지 물 양이 다름에 따라 농도의 연함과 진함이 달라진다고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에스프레소인 알티시오의 경우 전형적인 에스프레소 커피와 같이 강한 커피향을 나타내며, 룽고 커피인 포르타도는 에스프레소에 비해 진함은 덜하지만, 향은 그대로 강한 상태의 커피이며, 마지막인 멜로지오의 경우 소위 아메리카노 커피와 동일한 부드러운 커피 향과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럼 이러한 네스프레소 버츄오 디카페인 캡슐 커피 중 제가 추천하는 캡슐은 바로 멜로지오와 알티시오입니다.

추천 네스프레소 버츄오 디카페인 캡슐

제가 추천하는 네스프레소 버츄오 디카페인 캡슐은 알티시오와 멜로지오 캡슐입니다.

알티시오 디카페나토 캡슐

버츄오-디카페인-알티시오
버츄오 디카페인 알티시오

알티시오 디카페나토 캡슐은 에스프레소입니다. 평소 강한 커피향과 진한 바디감을 선호 하신다면, 해당 캡슐을 좋아하실 듯 한데요. 사실, 제가 해당 캡슐을 사용하는 곳은 에스프레소용이 아닌 아이스 아메리카노 용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는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평소에 자주 애용하는 편인데요. 아래에서 언급할 아메리카노 용인 멜로지오로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만들게 되면, 커피 농도가 너무 옅어지면서 커피 본연의 향과 바디감을 상실하는 경우가 많아, 알티시오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해당 알티시오 외에 롱고 커피인 포르타도를 사용할 수 있지만, 제 입 맛에는 역시나 커피의 농도가 너무 얕아지는 것 같아, 해당 알티시오 캡슐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알티시오로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만들게 되면, 역시나 물의 농도가 조금 부족합니다. 최종 본인의 입 맛에 맞게 알티시오와 함께 적당량의 물을 넣으시면 딱 마시기 좋은 아이스 아메리카노가 만들어지게 됩니다. 혹시나, 에스프레소 용이라 진하지 않을까 걱정하시는데요.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향과 적당량의 바디감을 가진 아이스 아메리카노가 만들어지니 꼭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멜로지오 디카페나토 캡슐

버츄오-디카페인-멜로지오
네스프레소 버츄오 디카페인 멜로지오

네스프레소 버츄오 디카페인 캡슐 중 가장 애용하면서 아끼는 캡슐 종류가 멜로지오입니다. 이제껏 마셔본 캡슐 커피 중 가장 풍부한 바디감과 향을 가진 캡슐이 아닐까 합니다.

진한 아메리카노를 좋아하신다면, 아마 후회하지 않을 정도의 커피 맛을 제공하는 캡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용량 또한 머그 잔에 충분히 담길 정도인 230ml를 제공하기에 그 어떤 물을 첨가하지 않아도 될 만큼 적정량의 커피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멜로지오 캡슐로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만드시는 것은 개인적으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해당 멜로지오 커피 원액에 얼음을 첨가하게 되면, 멜로지오 본연의 향과 바디감이 매우 약해지기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이때는 앞서 언급한 알티시오로 꼭 도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나름 풍부한 바디감을 제공하는 멜로지오지만, 맛은 매우 부드럽습니다. 신맛은 전혀 없으며, 다소 고소한 느낌을 받을 수 있을 정도로 부드러운 커피에 속합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스타벅스의 디카페인 커피보다 부드러우면서 향은 더 진한 커피가 멜로지오가 아닐까 합니다.


이상, 네스프레소 버츄오 디카페인 캡슐 커피 중 제가 선호하는 두 캡슐, 멜로지오와 알티시오를 추천해드렸습니다. 버츄오 캡슐의 경우 디카페인 캡슐 종류가 많지 않아 다소 아쉬울 수 있으나, 저는 두 가지 캡슐 만으로 충분한 만족을 느끼고 있어서 후회감이 전혀 들지 않네요. 꼭 드셔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디카페인 커피 마시는 이유 4가지 (ft. 카페인 부작용)

버추오 디카페인 멜로지오 상세 후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