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들어 야근이 잦아지면서, 몸이 으슬으슬 하던 차, 아내가 병원 가서 주사라도 한 대 맞고 오면 괜찮다는 소리에, 동네 의원을 방문했다. 해당 의원 의사와 진료 면담 중 마늘주사를 권하기에 맞고 왔는데, 제법 효과가 있는 것 같아, 가격을 포함한 마늘주사 후기를 남겨보고자 한다.
진료 과정
간호사의 안내에 맞춰 내 순번에 진료실로 들어갔다. 이후 원장에게 피곤한 나의 몸 상태를 얘기했고, 곧바로 원장이 마늘주사가 적합할 것 같다는 얘기를 꺼냈고, 나는 말로만 듣던 마늘주사는 어떨까라는 호기심으로 마늘주사를 맞기로 결정했다.
참고로, 마늘주사 가격이 걱정되어 얼마 정도라고 의사에게 여쭈어 보니, 비급여지만 그리 비싸지 않는 5만원 정도에 맞을 수 있다는 얘기를 듣고, 다행이라는 생각으로 간호사에 이끌려 주사실로 들어갔다.
주사실에는 나 말고, 다른 수액 환자도 보였는데, 후에 나의 수액 색깔과 유사한 환자가 많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들도 다들 마늘주사를 맞으러 온 것 같다는 생각을 함.
주사실에 들어가자 마자 베드에 누웠고, 얼마 지나지 않아 간호사의 손에 수액세트가 달려 나와, 내 몸으로 마늘주사 수액이 들어오기 시작했다.
간호사가 잠깐 눈을 붙이라고 했지만, 잠은 오지 않았고, 대략 40분이 지나 마늘주사를 다 맞게 되었다.
마늘주사 후기
마늘주사를 맞고 집에서 한 숨 자니, 마늘주사 덕인지 몰라도 맞기 전과 비교해 몸 상태가 훨씬 나아졌다는 느낌을 받았다.
냄새

마늘주사를 맞기 전 왜 마늘주사라 불리우는지 이유를 몰랐는데, 맞자마자 코에서 나는 냄새로 이해가 가기 시작했다.
- 마늘주사 수액이 몸에 들어오자 마자 코에서 마늘 냄새가 나기 시작함
- 유사한 냄새로는 아로나민 골드(푸르설티아민 주성분) 캡슐 냄새와 매우 동일
- 마늘주사 수액 맞는 동안 지속해서 마늘 냄새
- 수액이 뽑힌 후에는 마늘냄새 안남
마늘냄새에 예민한 사람이라면, 살짝 거부감이 들 수 있는 냄새라는 생각이 들었으나, 개인적으로 이러한 약 냄새를 매우 좋아하는 편이라서, 내 기준 나름 약 같은 느낌이 들어 매우 좋았음.
통증
마늘 주사가 아픈 편이라는데, 내 기준 다른 정맥주사와 차이점을 못 느꼈다.
- 마늘 주사 수액이 다른 수액에 비해 입자가 굵어서 아프다고 하나, 나는 못 느꼈음
- 다만, 수액을 다 맞은 후 맞은 부위를 누르면 약간 부은 듯 한 통증이 들긴 했음
- 마늘주사가 통증이 있다기 보다는 간호사의 주사 실력에 따라 다른 것 같음
수액주사를 한번이라도 맞아본 사람이라면, 마늘주사라고 해서 별 다른 통증은 느끼지 못할 것 같다. 다만, 앞선 후기에서도 남겼지만, 간호사의 주사 실력에 따라 다름으로, 혹시나 맞는 동안 혈관통이 느껴지면, 간호사에게 말해서 다시 맞는 것을 추천함.
효과

내 기준 마늘주사를 맞기 전보다 맞은 후가 컨디션이 좋았던 관계로, 마늘주사가 어느 정도 효과가 있다고 생각함.
- 마늘주사 수액을 맞기 전 한기가 느껴졌으나, 맞은 후 으슬으슬한 한기는 없어짐
- 뚜렷한 피로회복은 체감되지 않으나, 미약하게나마 활동하는데 나아졌다는 느낌을 받음
- 맞기 전 설사 증상도 있었으나, 설사 멈춤
- 마늘주사를 맞은 당일 매우 깊은 잠에 빠져 들었던 것을 감안하면, 몸 회복에 도움이 된 것 같음
마늘주사 처방을 놓은 원장이 말하길, 마늘주사 외에 비타민 주사 등의 다른 앰플도 같이 맞으면, 피로회복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함. 맞기 전에는 이런 말이 왠지 마케팅용이라는 생각이 들었으나, 마늘주사 효과를 미약하게 나마 본 후 다음에는 여러 영양주사 앰플도 같이 맞아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음.
가격

내가 지불한 마늘주사 가격은 54,900원이다.
- 마늘주사의 경우, 비급여 대상이라 병의원마다 가격이 천차만별이라고 한다.
- 평균적으로 5만원에서 10만원 사이의 가격으로 마늘주사를 맞을 수 있는 것 같다.
- 해당 54,900원 진료비를 실비보험 청구했으나, 내 보험사에서는 보충 의견으로 지불 거절됨
- 실비보험 관련 각종 마늘주사 후기를 찾아보니, 병의원 마다 제법 차이가 큰 것을 확인함
비록, 실비보험은 받지 못했지만, 다른 곳에 비해 저렴한 편(54,900원)이어서 큰 불만은 없다. 다만, 나의 경우와 다르게, 많게는 10만원 이상을 받는다는 곳도 있으니, 혹시 내 글을 보고 마늘주사를 맞으러 갈 예정이라면, 해당 의원에 가격을 문의해보고 가는 것을 추천한다.
이상, 처음으로 맞아 본 마늘주사 후기를 마치고자 한다. 개인적으로, 가격 대비 효과가 좋았던 주사로 기억하지 싶다. 혹여나, 또 몸살 증상 또는 피로 과다 증상이 느껴진다면, 다시 한번 방문해 맞아볼 예정이다.
✔️ 마이어스 칵테일 주사 후기 (ft. 가격, 실비)
✔️남성호르몬 주사 후기 남겨본다! (ft. 검사 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