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호르몬 주사 후기 남겨본다! (ft. 검사 포함)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이 글은 나의 남성호르몬 주사 후기를 담은 글이다. 얼마 전부터 잠을 충분히 못 자거나, 엄청난 피로감 증상 때문에 일상생활이 힘들었다. 주변에서 갱년기 증상일 수도 있다고 해서 병원을 찾았는데, 남성호르몬 검사를 받아보자고 하였다. 이후 호르몬 수치가 낮게 나와서 남성호르몬 주사를 맞게 되었다.

남성호르몬 검사 후기

남성호르몬 검사를 받으러 가면 아래와 같이 진행되었다.

  • 초진 예약 (방문시간 오전9시~11시)
  • 의사 면담
  • 주사실 이동
  • 채혈
  • 재진 시 남성호르몬 검사 결과 수취

일단 남성호르몬 검사를 받을 수 있는 병원을 직장 주변에서 찾아서 점심 기간이 지난 오후에 방문했다. 방문하면 바로 검사를 받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검사 시간이 정해져 있다고 예약만 하고 돌아왔다. 이후 알아보니, 남성호르몬 수치가 가장 높은 시간대가 있다고 한다. 오전 7시에서 오전 11시 사이라고 하니, 검사를 할 생각이 있다면 시간 맞춰서 방문하기 바란다.

남성호르몬 검사 어디서? 비용은?

남성호르몬 검사라고 해서 조금 민망한 검사일 줄 알았는데, 일반 채혈 검사와 똑같다. 즉, 피를 뽑아서 해당 혈액 속에 있는 남성호르몬 수치를 검사하는 것이다. 그러니 괜한 걱정은 하지 말고 병원에 방문하면 되겠다.

이후 남성호르몬 검사 결과를 받기 위해서 다시금 날짜를 예약하고 방문하게 되는데, 이때 검사한 남성호르몬 수치를 받게 된다. 정상 수치는 3~10ng/mL 이라고 하는데, 내 결과는 2.9ng/mL가 나왔다. 읫사가 40대 후반인 남자 치고는 상당히 낮은 수치라 남성호르몬 주사 치료가 필요하다고 해서 맞게 되었다.

남성호르몬 주사 후기

남성호르몬-주사-후기
주사

내가 맞은 남성호르몬 주사는 네비도라는 제품인데, 현재 1회 투여로 어느 정도 남성호르몬 수치가 정상수치에 들어와서 나름 효과에 대해 매우 만족하고 있다. 자세한 후기는 아래와 같다.

주사 통증은 매우 아프다

근육주사라고 해서 과거 맞은 주사와 별반 다르지 않을 줄 알았는데, 매우 아팠다. 아픈 정도가 매우 심해 맞은 주사 부위 통증이 대략 3일 정도가 지나서야 통증이 사라질 정도였는데, 너무 아파서 잘못 맞은게 아닐까 해서, 인터넷 커뮤니티 디시에서 찾아봤는데, 원래 매우 아픈 주사라고 해서 그나마 안심할 수 있었다.

혹시나 남성호르몬 주사의 통증이 궁금한 사람이 있을 것 같아, 예시를 들어보면 과거 수술했었을 당시 항생제 주사를 연속해서 맞아 엉덩이 부위가 돌덩이가 된 상태에서 다시금 주사를 맞았던 경험과 동급이라고 할 수 있겠다.

남성 기능 강화는 별로

혹시나 남성호르몬 주사를 맞게 되면, 곧바로 남성 기능이 강화될 것이라는 기대를 가졌는데, 이건 아닌 것 같다. 물론, 개인마다 차이점은 있겠지만, 나 같은 경우 맞기 전과 맞은 이후에 별 다른 기능 강화는 느끼지 못했다.


다만, 디시 커뮤니티 등에 남성호르몬 주사 후기와 관련하여 알아보니, 사람마다 차이가 있긴 한 것 같다. 어떤 사람은 효과가 제법 있어서 수 차례 맞은 사람도 있다는 얘기를 들을 수 있었다. 하지만, 이러한 기능 강화가 주사에 의한 건지, 소위 플라시보 효과인지는 확실하지 않아서 그다지 신뢰성 있는 사실은 아닌 것 같다는 생각이다.

수면의 질이 좋아졌다

무엇보다 남성호르몬 주사를 맞고 나서 가장 좋아진 점은 잠을 푹 잘 수 있었다는 것이다. 주사를 맞기 전 숙면 기준 하루 3시간 정도의 수면 시간밖에 잠들지 못했는데, 주사를 맞은 이후부터는 하루 최소 6시간 정도는 푹 잠을 잘 수 있어서 효과가 제법 있는 것 같다.

의사와 재진 시 수면을 잘 이루지 못한다면, 수면제 처방도 가능하다 하니 참고하기 바란다. 나 같은 경우 운동이 남성호르몬 증가에 매우 도움이 된다 해서 운동을 병행했는데, 수면제 없이도 운동 후 머리만 침대에 누이면 곧바로 잠이 들어 필요 없었다.

소화가 잘 되었다

남성호르몬 주사를 맞은 후 기대도 하지 않았던 소화 불량 증상이 개선되었다. 정확히 얘기하면, 복부 팽만감이 과거에 상당했는데, 이제는 이러한 복부 팽만감이 사라졌다는 말이다. 이게 운동으로 개선된 것일 수도 있어서, 해당 관련한 정보를 여러 남성호르몬 주사 후기 키워드로 인터넷에 찾아봤다. 남성호르몬이 부족할 경우 생체 리듬이 떨어져서 소화 기능에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알게 되어, 해당 개선 증상이 주사로 인한 개선 효과임을 알게 되었다.

소화가 잘 되나 보니, 일상생활에서 활기도 예전에 비해 좋아졌다는 느낌을 받고 있다. 정확하게 생활 전반에 있어 몸이 가볍게 느껴져서 매우 만족하고 있다.


이상, 남성호르몬 주사 후기를 적어봤다. 현재 해당 남성호르몬 주사 후기에 대한 평가를 점수로 논하라고 한다면, 10점 만점에 9점 이상을 주고 싶다. 물론, 호르몬 주사와 더불어 관련 영양제는 필수로 섭취해줘야 도움이 된다고 하니 참고 하기 바란다.

남자한테 좋은 영양제 6가지 추천 (ft. 현재 40대 후반)

남자 소변 찌릿! 의심 질환 5가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