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세린 얼굴 효능 있을까! (ft. 얼굴에 바세린?)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본 포스팅은 바세린 얼굴 효능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바세린 얼굴 효능에 앞서, 많은 이들이 얼굴에 바세린을 발라도 되는지 궁금해 합니다. 결론부터 얘기하면, 바세린은 얼굴에 발라도 됩니다. 다만, 바르면 좋지 않은 경우도 있는데요. 이러한 바세린 전반에 걸친 내용에 대해 오늘 자세히 알려 드리겠습니다.

얼굴에 바세린 발라도 될까?

얼굴에-바세린
얼굴에 바세린

서두에서 언급했지만, 얼굴에 바세린을 발라도 안전합니다. 젤 형태로 되어 있는 바세린을 발라도 되며, 이외에 로션 또는 크림 형태로 되어 있는 제품을 얼굴에 발라도 무방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얼굴에 바세린 바르는 것을 주의해야 합니다.

  • 여드름이 있는 피부
  • 지성 또는 복합성 피부
  • 바세린 성분에 대한 알러지 반응 피부

여드름이 있는 얼굴에 바세린을 바르지 마르라고 하는 이유는, 바세린의 용도를 알면 이해가 빠릅니다. 바세린 성분은 정확히 얘기하면 보습 성분이 아닌, 보습을 유지하는 기능을 하는 성분입니다. 바세린의 성분이 피부의 얇은 막을 만들어서 수분 증발을 막게 되는 것인데요. 문제는 여드름이 있는 경우, 이러한 막 때문에 유분과 먼지가 축적되어 여드름을 악화 시키게 됩니다.

지성 또는 복합성 피부도 동일합니다. 평소에도 얼굴에 유분이 많은데 바세린 성분까지 더해지게 되면, 얼굴은 더욱더 기름지게 되며, 이는 곳 피부 트러블을 발생시켜, 피부의 상태를 좋지 못하게 합니다.

바세린 성분은 창상 환자에게 쓰일 만큼 안정한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들에게 안전할 수 없습니다. 아무리 안전하다고 해도, 바세리니 성분에 알러지 반응이 일어나는 사람이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얼굴을 포함하여 바세린 바르는 것을 지양해야 합니다.

바세린 얼굴 효능

바세린-얼굴-효능
바세린 제품

앞서 언급한 3가지 경우를 제외하고 얼굴에 바세린 바르는 것은 피부에 유익한 결과를 제공합니다. 그럼, 과연 바세린 얼굴 효능에는 어떠한 것이 있을까요? 대략 3가지 정도로 요약됩니다.

피부 수분 손실 방지

평상 시에 얼굴이 건조한 경우에 해당하십니까? 이런 경우 보습제가 들어간 화장품을 사용하는 경우가 다수이지만, 바세린이 대체품이 될 수 있습니다. 바세린의 주요 성분인 미네랄 오일 성분은 피부의 수분 손실을 막아주는 얇은 막을 제공함으로써, 피부 수분 손실을 방지하는 효능을 제공합니다.

물론, 바세린 자체는 수분을 공급하지 않기에, 수분 손실 방지 기능에 맞는 바세린 얼굴 효능을 제공받기 위해서는 아래의 방법을 이용해서 바세린을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 샤워나 세안 후 수분이 남아 있는 상태에서 바세린 바르기
  • 보습제 성분과 병행하여 바세린 바르기

특히, 보습을 위주로 하는 바세린 얼굴 효능을 기대하기 위해서는 보습제와 바세린 성분을 적당량 섞어서 바라는 것을 권장합니다.

가려움증 완화

또 다른 바세린 얼굴 효능으로는 가려움증을 완화한다는 것입니다. 특히, 아토피성 피부를 가진 분들에게 추천하는 효능으로써 평소에 로션 등을 발라도 얼굴이 가려운 분들에게 바세린을 추천합니다.

얼굴이 가려운 분들의 대다수는 건조한 피부가 원인이 됩니다. 심할 경우 갈라지거나 벗겨지는 경우라면 바세린을 얼굴에 바르는 것으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만약, 가려움증 때문에 바세린을 바르게 된다면, 다른 성분이 함유된 로션 또는 크림 형태가 아닌 젤 형태의 오리지날 제품 사용을 추천합니다.

다른 첨가제 등이 없기에 혹시나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 등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주로 보습제로 많이 사용되는 올리브 오일이나 라놀린 오일에 비해서 바세린 오일 왁스 제품이 더 안전하고 기능적으로 우수하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는 사실을 참고할 필요가 있습니다.

노화 방지 효능

바세린 오일 왁스 성분이 노화를 직접적으로 방지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피부 노화의 주된 요인이 피부 수분의 상실인 만큼, 이러한 목적에 맞춰 노화 방지를 기대한다면, 바세린은 노화 방지의 좋은 재료가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얼굴의 경우 자외선의 직접적인 노출 및 외부 자극에 직접적으로 대면하는 곳이기에 다른 신체 피부에 비해 노화가 빠른 편에 속하는데요. 수분을 가둬 두어 피부를 진정 시키고, 피부의 수분을 유지해주는 기능을 생각해보면, 노화 방지에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 나오는 바세린 복합 성분들 중에는 단순히 피부의 수분을 막아주는 기능 외에 각종 미네랄 성분 등을 함유하여, 노화 방지 기능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에 알러지 반응이 없다면, 사용 편이성과 효능 면에서도 추천할 수 있는 제품이 될 수 있습니다.


이상, 얼굴에 바세린 발라도 되는 이유와 바세린 얼굴 효능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바세린 제품들이 저렴한 탓에 좋지 않은 제품이라는 인식이 많은데요. 잘만 이용하면, 피부 보습에 가장 좋은 제품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마시고 지금 바로 구매해보시기 바랍니다.

바디로션 바르는 이유 5가지 (ft. 바르는 방법)

바세린 맨 리페어링 모이스처 로션 후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