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하던 GTS2 mini가 최근 들어 상태가 안좋아져, 이번에 샤오미 워치 S3를 영입하게 되었습니다. 다만, 구입 전에는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개봉기는 많았지만, 기능 등의 후기가 별로 없어서인데요. 그래서 오늘 해당 샤오미 워치 S3 후기를 자세히 적어보고자 합니다.
샤오미 워치 S3 영입 이유
사실, 샤오미 브랜드 스마트워치는 주변인들이 주로 구입하는 제품은 아닙니다. 소위 애플워치, 갤럭시워치에 비해 그리 알려진 제품이 아니기 때문인데요. 특히나, 이번에 구입한 샤오미 워치 S3의 경우 십만원 중반대의 가격을 가진 제품이기에 더욱더 그러한데요.
그래도 제가 샤오미 워치 S3 제품을 영입한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 배터리가 오래간다
- 스마트폰 운영체제 상관 없이 연동 가능
애플워치나 갤럭시워치의 경우 대략 배터리 타임이 하루가 안 가는 것으로 유명하죠. 이에 반해, 샤오미 워치의 경우, 못해도 5일에서 최장 12일 정도는 구동이 가능합니다. 대략 2일 이상의 출장이 많은 저에게는 하루도 가지 않는 애플워치나 갤럭시워치는 맞지 않았습니다.
애플워치는 아이폰에서, 갤럭시워치의 경우 안드로이드폰에서 구동이 가능하죠. 저는 사실 내년즈음에 지금의 갤럭시폰에서 아이폰으로 넘어가려고 계획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 만큼, 스마트폰 운영체제와 상관 없이 연동 가능한 샤오미 워치가 최선의 선택이었습니다.
샤오미 워치 S3 후기
아마도 샤오미 워치 S3 후기를 보면, 개봉기 수준에 그치는 후기를 많이 보셨을 겁니다. 그래서 오늘 저는 샤오미 워치 기능에 맞춘 후기를 남겨 보려 합니다.
배터리 수명이 매우 길다
위 그림은 샤오미 워치의 연동 앱인 MI fitness의 화면 일부인데요. 자세히 보시면, 92%라고 되어 있는 배터리 상태를 보실 수 있는 겁니다. 해당 배터리 수명인 92%는 전일 오전 8시경부터 해당 이미지를 캡쳐한 당일 오전 8시까지의 배터리 사이클을 의미합니다.
즉, 하루 24시간에 8% 정도의 배터리를 소모했음을 알 수 있는데요. AOD ON, 손목 들어 화면 켜짐 ON, 운동 자동감지 기능 ON을 한 상태임을 감안하면, 상당한 배터리 타임을 갖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대략 한번 충전으로 10일 정도는 충분히 사용할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화면 해상도가 상당히 선명하다
샤오미 워치 S3의 액정의 경우 저가 워치에서 쓰이는 TFT가 아닌 AMOLED 디스플레이가 사용되고 있는데요. 그래서 위 사진처럼 상당히 좋은 해상도를 제공합니다. PPI는 326에 466*466 해상도라 제가 본 그 어떤 스마트워치에 비해 나쁘지 않는 화면을 제공합니다.
또한, 아무리 AMOLED 액정이 사용되어 해상도가 좋다고 해도, 화면 재생률이 좋지 않으면 메뉴 전환 시에 버벅거림이 느껴지는데요. S3의 경우 60Hz 화면 재생률을 제공해 화면 전환 및 스크롤 시 매우 부드러운 화면을 제공합니다.
다만, 최대 밝기가 600니트라 밝은 환경에서 조금 어둡게 느껴지는 단점도 있습니다.
운동 자동감지 기능 있음
쿠팡 등의 쇼핑몰 상세페이지를 보면, 운동 자동감지 기능에 대한 설명이 생략되어 있습니다. 즉, 해당 기능이 있는지 여부를 알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지 않는데요. 평소 운동을 하는 저로써는 사실 해당 기능이 매우 중요한 구매 기준이 되기에 구매를 할까 많은 고민을 했었습니다.
결론부터 얘기해서, 샤오미 워치 S3의 경우 운동 자동감지 기능을 제공합니다. 지원되는 운동으로는 걷기, 줄넘기, 로잉머신, 사이클링, 야외 달리기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저처럼 운동 목적으로 샤오미 워치 S3를 구매하려는 분들이 있다면, 해당 기능이 있으니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손목 올려 켜기 전환 빠름
최근 판매되는 저가 스마트워치 또한 AOD를 차용한 제품들이 많죠. 그만큼, 이제 화면 품질은 저가 스마트워치도 나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이러한 저가 스마트워치의 경우 손목 올려 켜기 시 화면 활성화 속도가 한 박자 느린 경우가 많습니다. 운영체제 최적화나 좋지 않은 CPU를 사용하기 때문인데요.
샤오미 워치 S3의 경우 위 영상에서 보셨듯이, 손목 올려 화면 전환 시 매우 빠른 화면 활성화를 보여 줍니다. 사실상, 바로 화면이 켜진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래서 제 생각에는 배터리 타임을 늘리고자 하는 분들의 경우, 굳이 AOD 기능을 켜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제스처 기능 지원 함
앞서 운동 자동 감지 기능과 같이 상품 상세페이지에서 설명하지 않는 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제스처 기능 인데요. 손목을 90도 돌리거나, 손목을 흔들어서 특정 기능을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손목 흔들기 제스처 시 통화를 거절할 수 있으며, 손목 회전을 통해 사진 촬영이나 날씨 보기 기능을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제스처 기능을 이용해, 업무 시 통화를 거절하는 용도로 많이 사용하고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다만, 해당 제스처 기능의 경우 배터리 수명에 영향을 끼친다고 하니, 배터리 위주의 세팅을 원하신 다면, 해당 기능을 비활성화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상, 샤오미 워치 S3 후기를 정리해봤습니다. 일반적인 개봉기 등은 여러 블로그에서 보셨을테니, 기능 상에 관한 후기를 정리해보았는데요. 어떠셨나요? 구매하실 의향이 생기셨나요? 사실상 10만원 대 가격에서는 최고의 기능과 품질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고 매우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답니다.
✔️ KTm모바일 데이터쉐어링 후기 (ft. 캠핑 핫스팟용)
✔️ 맥북 장점 단점 써보니 알겠네요! (ft. 윈도우에서 맥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