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 맛집 코끼리양분식 꼭 가보세요! (ft. 돈까스)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대략 한 두 달에 한번은 제 딸이 여기를 가자고 하는 것 같네요. 나름 양산에 세련된 돈까스 집이 많은데도 불구하고, 이 곳의 돈까스를 먹고 싶다고 하네요. 바로 코끼리양분식입니다. 나름 오래된 양산 맛집으로 유명한 집인데요. 역시나 이번 주 주말에도 제 막내딸과 함께 다녀 왔습니다.

코끼리양분식 위치

나름 양산에서 오래된 돈까스 집임에도 모르시는 분들이 제법 있는 것 같습니다. 위치는 양산 남부시장 입구에 위치하고 있으며, 시간 상으로 보면 남부시장 초입에서 대략 5분 내로 도착 가능한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다만, 처음 방문하시는 분이라면, 네이버 지도나 카카오 맵 등을 이용해서 위치를 파악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나름 외진 곳에 있기 때문입니다.

주소 : 경상남도 양산시 중부동 377-1 (일동4길 2)
영업시간 : 매주 월요일
연락처 : 055-383-6787
주차장 : 주차공간 없음 (주차비 지원 없음) (인근 농협주차장 이용)
좌석 : 4인 기준 6 테이블
주문대기 정도 : 주말 기준 대기 1팀 정도

대표적인 양산 맛집

맛집이라는 말이 하도 범람해서, 사실상 많이 퇴색 되어가는 것 같네요. 좀 더 이 곳을 자세히 설명할 수 있는 말이 필요할 것 같네요. 바로 양산 로컬 맛집입니다. 전국에서 같은 맛을 제공하는 프랜차이즈와 달리, 이 곳에서만 맛 볼 수 있는 곳을 일컬어 로컬 맛집이라고 하는데요. 여기 코끼리양분식 집이 로컬이라는 기준에서 양산 맛집이 맞다고 할 수 있겠네요.

아래를 보시면 알게 되겠지만, 소위 맛집이라고 하는 뜻에는 그 세월이 묻어나오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 곳 또한 내부를 보면, 그러한 느낌을 갖게 합니다. 언뜻 오래되어 보인다는 것이 청결하지 못하다는 것과 같은 뜻을 보이는 곳이 있는데 반해, 이 곳 코끼리양분식 집은 세월을 생각나게 하는 만큼, 정겹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위 사진을 보고 계시면 어떠신가요? 만약 본인의 나이가 30대를 넘어선다고 하시면, 옛날 중고등학교 시절 친구들과 방문했던, 또는 부모님이 데리고 갔던 옛날 돈까스집이 생각나실 겁니다.

  • 실제 나오는 메뉴들을 봐도 옛날 돈까스 그대로입니다.

사실상, 오래전부터 지금까지 영업을 계속하신다는 것 자체가 양산 맛집이라고 보실 수 있는데요. 맛에 있어서 나름 인정을 받고 있기에, 사라지지 않고 이렇게 영업을 하고 있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실제, 이 곳을 찾는 분들은 제가 이렇게 쓰는 블로그를 보시고 오시는 분도 있지만, 원래 찾던 분들도 꽤나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양산 돈까스 맛집

이곳의 돈까스는 최근 유행하고 있는 일본식 돈까스와 차이가 있습니다. 과거 경양식이라고 일컫는 옛날 돈까스집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과거 주문과 동시에 나오는 스프를 맛 볼 수 있는 몇 안되는 곳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코끼리양분식-스프
코끼리양분식 스프

모듬 돈까스

오늘 제가 시킨 메뉴는 다양한 돈까스를 맛 볼 수 있는 모듬 돈까스입니다. 기본적인 옛날 돈까스와 더불어 생선까스, 감자 및 고구마 돈까스, 새우 돈까스를 한번에 맛 볼 수 있는 메뉴인데요. 사실상, 제 막내딸과 올 때 해당 메뉴를 시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 이유야 단순합니다. 여러 메뉴를 다양하게 맛볼 수 있기 때문인데요. 처음 방문하시는 분들께 더욱 추천합니다.

모든 돈까스 종류가 빠삭합니다. 기름 또한 매번 바꾸시는지 몰라도, 기름의 탄 맛은 전혀 느껴지질 않습니다. 특히, 돈까스 소스가 포인트입니다. 딱! 과거 옛날 돈까스 맛 그대로입니다. 그렇게 달지도 않구요. 자극적인 맛도 아닙니다.

혹시나, 밥이 부족하시면 언제든 리필이 되니 말씀하시면 됩니다. 또한 소스 등의 추가가 필요하시면, 곧장 보충을 해주시니 주저 말고 말씀하시면 되겠습니다.

쫄면

이 곳에 오면, 돈까스와 함께 꼭 시키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쫄면인데요. 이 곳의 쫄면은 면이 국수 소면처럼 얇은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양배추 등 야채를 아끼지 않고 많이 넣어주는 것으로 유명한데요. 신기하게도 이 쫄면이 돈까스와 궁합이 매우 좋습니다.

처음에 이 쫄면을 받아보시면, 나름 놀래실 수 있습니다. 비닐 장갑과 함께 엄청난 양배추가 눈에 띄기 때문인데요. 사실상 해당 야채가 많아서 비닐 장갑이 아니라면 비빌 수가 없습니다. 살포시 장갑에 손을 넣으셔서 비벼주세요.

맛은 맵질이 기준 약간의 매운 맛이 느껴지나, 일반적인 경우라면 전혀 부담 없이 맛있게 드실 수 있는 정도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돈까스 먹으면서 발생할 수 있는 느낌함을 쫄면이 잘 잡아주는 만큼, 꼭 시키셔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상 양산 맛집 코끼리양분식 다녀온 후기를 남겨보았습니다. 아마도 이 곳을 방문하신다면, 재방문이 거의 확실한 곳이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맛이 아닌 옛 것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양산에 사신다면, 꼭 한번 자녀들을 데리고 방문해보시길 추천 해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