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베스트 중등 가격 저렴한 건가? (ft. 1년 후기)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본 포스팅은 엠베스트 중등 가격 정보와 제 딸아이의 엠베스트 중증 후기를 정리한 글입니다. 전 월 부로 딸아이의 엠베스트 1년 강의가 만료되었습니다. 1년간 옆에서 엠베스트 강의를 지켜 봤던 부모 입장에서의 후기를 담은 글이라고 하는 게 맞을 것 같습니다. 가격적인 매력은 분명히 있지만, 제 딸아이 기준 성과는 미비했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물론, 개인마다 성향이 있기에 아래의 글을 읽어 보시고 가입을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엠베스트 중등 가격

아레 엠베스트 중등 가격은 상당히 세분되어 있습니다. 크게 단과반과 특목반, 종합반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단과반을 제외한 특목반 및 종합반의 경우 각각 탭(TAP)종합반과 PC 종합반으로 구분되어 제공되고 있습니다. 해당 가격은 2024년 4월 1일 부로 인상된 단가를 반영한 가격입니다.

단과반 가격

단과반은 말 그대로 각 과목별로 따로 강의를 들을 수 있는 과정입니다. 원하는 강사를 선택해서 강좌와 교재를 구입 후 PC를 이용해서 강의를 들을 수 있습니다. 과목 별, 강좌 별 강의료가 다양한 관계로 가격은 천차만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과목별 강의료 : 50,000~120,000
  • 교재비 별도

종합반 가격

종합반은 제공된 탭을 강의를 들을 수 있는 탭 종합반과 PC 종합반으로 구분되어 제공되고 있는데요. 각 반 별 종합반 엠베스트 중등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 프라임탭 종합반 : 12개월 월149,000원/18개월 월129,900원/24개월 월119,000원
  • PC 종합반 : 6개월 820,000원/12개월 1,360,000원

특목반 가격

특목반의 경우 엠베스트 중등 가격 중에 가장 높은 가격대를 보입니다. 특목반 또한 종합반 가격과 동일하게 탭 종합반과 PC 종합반으로 구분되어 제공되고 있습니다.

  • 프라임탭 특목반 : 12개월 월179,000원/18개월 월159,900원/24개월 월149,000원
  • PC 특목반 : 12개월 1,750,000원

종합반 및 특목반 중 프라임탭 상품의 경우 전용 태블릿과 스마트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엠베스트 중등 후기

제가 가입한 상품은 강의 태블릿이 제공되는 프라임탭 종합반이였습니다. 기간은 12개월 이었기에 월 139,900원을 지불하는 상품(2024년 현재 149,000원으로 인상)이었습니다. 1년 동안 지불한 금액을 계산해보면, 1,678,800원이라는 비용이 지불되었네요. 사실 학원 가격과 비교해보면, 엠베스트 중등 가격은 매우 저렴한 편입니다.

가격 경쟁력

지역마다 학원비가 다른 탓에 기준이 틀릴 수도 있지만, 제가 사는 곳 기준 과목 당 중학생 학원 비용은 대략 20~25만원 정도의 추이를 보입니다. 2과목일 경우 최소 40만원 정도는 지불해야 하며, 많게는 50만원을 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에 반해, 전 과목을 들을 수 있는 엠베스트 중증 가격은 매우 합리적으로 보입니다. 1년 약정 기준 14만원 정도의 가격으로 주요 과목에 대한 강의를 들을 수 있기 때문에 사실상 가격 경쟁력 측면에서 엠베스트 강의는 매력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가격 내에 태블릿과 스마트펜이 제공되고 있기에, 사실상 학원 비용과는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엠베스트 가격은 매우 경쟁력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강의 품질

강의를 제공하는 강사진의 강의 품질이 매우 뛰어난 편입니다. 해당 강사와 관련하여 각종 포털사이트에 검색해보면 칭찬을 어렵지 않게 보실 수 있는 정도죠. 이에 반해, 지역에 위치한 학원 강사의 품질은 상대적으로 떨어질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실제 제 딸아이도 강의가 좋다고 몇 차례 얘기를 언급한 적이 있을 정도로, 강의 품질에 대해서는 의심할 여지가 없습니다. 실제 7일간의 테스트 기간에 제가 경험한 영상을 봤을 때도 제가 과거에 들었던 강사와 달리 집중도나 강의의 질 면에서 매우 뛰어남을 느꼈습니다.

특히, 이런 강의를 반복해서 들을 수 있다는 것도 매우 매력적이였습니다. 또한, 인강인 만큼 부분적으로 반복할 수 있다는 것도 매우 좋은 점으로 느껴졌네요.

가격 대비 효과

엠베스트 중등 가격도 매력적이고, 강의의 질도 매력적이지만 최종 가격 대비 효과에 대해서는 조금 부정적입니다. 물론, 제 딸아이의 경우에 한해서 일 수 있습니다. 사실상, 좋은 강의를 매번 들어야 도움이 되는 것인데, 제 딸아이의 경우 부끄럽게도 잘 듣지를 않더군요.

엠베스트의 경우 부모 관리 앱을 설치하게 되면, 자녀의 강의 시청 시 알림이 들어오게 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확인해본 제 딸아이의 학습 이력은 사실상 많지 않았습니다. 예민한 나이 탓에, 매번 강의를 들어라고 잔소리를 할수도 없는 상태이어서 마음만 쓰린 기간이었습니다.

맞춤 학습 관리를 도와 준다는 담임 튜터의 경우에도 사실상 관리를 철저히 하는 것이 아니어서, 실패에 가까웠다고 말씀드리는 것이 맞을 것 같네요. 거의 1년 동안 강의를 들은 것이 몇 차례 되지 않습니다. 강의를 안들으니 아무리 강의의 질이 좋고, 가격이 저렴해도 효과를 전혀 보지 못한 경우라고 보는 게 맞을 것 같습니다. 이런 점에서 가격 대비 효과 입장에서 제 딸아이는 실패라고 보는 게 맞을 것 같습니다.


이상, 엠베스트 중등 가격 정보와 엠베스트 중등 후기에 대한 저의 글을 정리해봤습니다. 개인적으로 자녀의 요청이든 부모의 선택이든 엠베스트를 가입하려 하신다면, 필히 7일간의 무료 테스트 기간을 신청해보시고 가입하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해당 글은 제 자녀의 개인적인 학습자세와 연관된 글입니다. 본인의 자녀가 인강 위주의 학습 방향을 갖고 있다면, 엠베스트 강의는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엠베스트 후기는 아래 또 다른 글을 참고 바랍니다.

엠베스트 단점, 1년 해보니 알겠네요! (ft. 중학교 2학년)

엠베스트 후기 부모 입장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