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포스팅은 명절 선물로 받았던 이마트 와인 샤또 벨루스 와인에 대한 후기를 담고 있습니다. 결론부터 얘기하면, 샤또 벨루스는 초보 분들에게 적극 권장할 만한 향과 맛을 가지고 있는 와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와인에 익숙치 않은 분이라면, 해당 샤또 벨루스 선택에 후회가 없을 듯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해당 이마트 와인에 대한 자세한 후기를 보시겠습니다.
이마트 와인 샤또 벨루스
이번에 받은 이마트 와인 샤또 벨루스의 경우 선물세트 형태로 받게 되었습니다. 선물세트 구성은 아래와 같이 되어 있네요.
- 샤또 벨루스 돌체 1병
- 샤또 벨루스 세미돌체 1병
- 와인 오프너 1세트
선물 받은 제품의 가격 정보를 제공하는 그렇지만, 혹여나 제 글을 보고 구매하실 분들을 생각하시어, 알아본 가격은 선물세트 구성으로 29,000원에 해당하더군요. 아마, 각 병을 구매 시에는 1만원이 조금 넘는 가격대를 보여 줄 것 같습니다.
이 외 샤또 벨루스 제품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 원산지 : 스페인
- 도수 : 11도
- 수입사 : 신세계 L&B
신세계 와인 유통 계열사인 신세계 L&B에서 공급하는 만큼, 신세계 계열의 백화점, 이마트, 편의점 등에서만 구매할 수 있으며, 다른 유통 채널로는 구입할 수 없는 제품이라고 합니다. 나름, 와인 유통에 있어 신세계가 좋은 평판을 받고 있는 만큼, 맛에 따른 적정한 가격이 조화로운 제품으로 판단됩니다.
샤또 벨루스 후기
샤또 벨루스 와인은 2종류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다만, 상품명이 돌체(돌체/세미돌체)라고 같기에 맛에 있어선 그리 차이가 날 것 같지 않다는 느낌을 받으실 겁니다.
맛
돌체 및 세미돌체 두 종류 모두 달콤한 향의 베이스에 그리 무겁지 않는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 돌체 – 상당히 신선하고 달콤한 과일맛이 납니다. 하지만, 입안에 와인을 넣었을 때는 그리 달다는 느낌은 전혀 안듭니다. 향은 달지만, 맛은 달지 않은 와인을 찾으신다면, 돌체를 추천 드립니다.
- 세미돌체 – 동일하게 과일맛이 나지만, 돌체에 비해서 그리 강하지 않습니다. 달콤한 향 또한 일반 돌체에 비해 강하지 않기에, 여러 음식과 달 어울릴 만한 와인입니다. 특히, 저 같은 경우 와인을 삼킨 후 올라오는 향이 그리 강하지 않는 와인을 좋아하기에 세미돌체 느낌이 오히려 낮더군요.
향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과일향의 달콤한 향이 나는 와인입니다.
- 돌체 – 향이 매우 달콤하지만, 숙성된 와인향을 보여주지 않습니다. 그만큼, 신선한 포도향을 머금은 와인입니다. 다만, 과일향이 강한 탓에, 간이 강하지 않는 음식을 먹을 경우, 음식의 맛이 덮힐 수 있다는 느낌입니다.
- 세미돌체 – 분명히 향은 돌체에 비해 약합니다. 하지만, 와인에서 나는 달콤한 향을 좋아하지 않는 제 특성에 맞춰 해당 샤또 벨루스의 향이 저에게는 더 매력적으로 다가옵니다. 그렇다고, 향이 약하다는 생각은 버리세요. 돌체에 비해 약하다는 말이지 향은 강한 편에 속합니다.
쓴맛
샤또 벨루스 돌체 및 세미돌체의 경우 쓴맛은 전혀 없습니다.
- 돌체 – 와인 초보분들에게는 와인의 쓴맛이 전혀 달갑지 않죠. 그런 분들은 돌체를 추천합니다. 쓴맛은 전혀 없는 편이며, 마치 포도 주스를 먹는 듯한 느낌을 받으실 수 있을 정도라고 설명드리겠습니다.
- 세미돌체 – 쓴맛은 전혀 없지만, 삼키고 난 다음 올라오는 향은 앞서 얘기한 돌체에 비해 세미돌체가 더 고급스럽습니다. 그 향이 쓴맛은 아니지만, 숙성된 와인의 끝 맛이 조금 있는 것 같습니다.
이상, 이마트 와인 샤또 벨루스에 관한 저 만의 후기를 적어봤습니다. 대체로 가벼운 와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와인 초보분들에게 선물하시면 절대 후회하지 않을 제품이라고 생각이 되네요. 가격 또한 서로 부담되지 않는 선에 와인을 선물하고 싶다면, 해당 제품이 어떨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