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분양받은 아파트에 입주하면서, 제 아내가 가장 먼저 고려했던 것은 침대와 침구세트였습니다. 그러한 고민 끝에 한샘 침대와 헬렌스타인 침구세트 제품을 구매하였는데요. 오늘은 이 중 헬렌스타인 침구세트 얘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현재 해당 침구세트를 구매한 지 대략 3개월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현재의 짧은 헬렌스타인 후기 평점은 10점 만점에 6점 정도를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헬렌스타인 침구세트 평점이 예상보다 낮은 이유는 바느질 때문인데요. 이에 대한 자세한 얘기는 아래에서 자세히 언급하겠습니다.
호텔 침구세트 분위기를 찾아서
이번에 아내와 제가 구매한 헬렌스타인 침구세트 제품의 경우, 구매 포인트가 호텔 침구세트였습니다. 아마도 어떠한 분위기인지 가늠하실 것 같습니다. 호텔 체크인 시 방에 입장했을 때 깔끔하게 구성된 호텔 분위기를 바랬던 것이였는데요.
결과적으로 저와 제 아내가 선택했던 헬렌스타인 침구세트 제품은 호텔의 느낌 그대로 잘 전달하고 있었습니다. 위 사진의 경우, 현재 3개월 되는 시점에 찍은 사진인 만큼, 어느 정도 사용감이 묻어나올 수 있는데요. 실제 저희 부부방을 보시면, 어느 호텔 룸과 다르지 않는 느낌이 드신다는 걸 아실 수 있습니다.
이번에 구매한 헬렌스타인 침구세트의 경우, 완전한 세트 구성으로 구매한 것이 아닙니다. 겨울에 구매한 만큼, 구스 이불과 침대 매트 등은 별로 구매를 했었는데요. 구성을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 이불 커버 + 베개 커버 세트
- 헬렌스타인 침대 매트
- 헬렌스타인 구스이불
모든 제품의 색상은 위에 보듯이 호텔 침구세트 느낌이 들 수 있도록, 화이트 계열로 선택을 하였는데요. 사용해보니 오염 등에는 약하나, 깔끔한 느낌에 있어서는 다른 색보다 더 좋은 것 같아, 다음에도 화이트 계열로 구매할 예정에 있습니다.
호텔 침구세트 같은 느낌을 찾으신다면, 헬렌스타인 제품을 추천하는데 있어 주저함이 없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좋은 느낌의 헬렌스타인 제품에서도 분명한 단점이 있습니다. 그 중 재봉과 관련한 애기를 하고자 합니다.
재봉불량으로 교환, 하지만
모든 제품에 있어, 초기 불량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번에 구매한 헬렌스타인 침구세트 또한 초기불량에 해당되는 제품이 전달되었습니다. 물론, 이러한 초기불량에 대한 헬렌스타인의 대응 또한 매우 깔끔하게 처리가 되었습니다.
이렇게 교환처리 절차가 깔끔하게 마무리되어 기쁘게 사용하면 되는데, 이후 이 문제가 지속적으로 연달아 발생하였습니다. 즉, 이불커버와 이불을 붙여 주는 저 매듭 부위의 재봉이 너무도 약하여 저런 떨어지는 부위가 점점 늘어난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위 사진은 앞서 초기 재봉 불량에 대한 문의를 넣었던 이미지입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매듭 부위가 매우 약하게 처리가 되어 있음을 아실 수 있는데요. 이러한 매듭이 약한 것도 약한 것이지만, 재봉이 깔끔하게 마무리가 되지 않은 곳도 많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사실상 이불 커버의 역할을 제대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이불과 잘 매칭이 되어 있어야 하는 것이 정상임에도, 현재 3개월 사용한 저의 집 이불커버의 경우 다수의 매듭 부위에서 재봉 튿어짐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사실상 해당 제품의 유일한 단점이지만 강력한 단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헬렌스타인 침구세트 재구매 의향
앞서 언급했던 재봉 불량에 대한 언급이 너무 도드라져, 이 주제가 설득력이 없을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만약 저에게 누군가 헬렌스타인 침구세트 재구매 의향에 대해서 문는다면, 앞서 언급한 바와 달리 노! 라는 부정적인 대답은 못할 것 같습니다.
앞서 언급한 재봉불량 외에 재질감이나 원단의 결 등은 제품의 가격보다 더 나은 점을 분명히 보여주고 있기 때문인데요. 사실상 저의 바램이 될 수도 있겠지만, 앞서 기술한 재봉 불량 등에 대한 품질 문제에 대하여 헬렌스타인에서 개선이 있었으면 하는 마음이 매우 크다는 것입니다.
즉, 이 말을 바꿔서 생각해보면, 이 제품이 마음에 들어 구매를 하려해도, 재봉 불량 등의 강한 우려 때문에 구매가 선뜻 결정지어지지 않는다는 말이 될 수도 있습니다. 헬렌스타인에서는 이 문제에 대한 고민을 조금 해보시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대략, 3개월 정도 사용한 시점에 어쩌면 가장 큰 단점을 지적하여 이렇게 노출시키는 이유는, 이 제품이 개선되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남기는 글입니다. 사실상 저는 위에서 언급한 재봉 품질만 개선된다면, 재구매에 대한 의사도 있으며, 주변에 추천할 마음도 있을 정도이기 때문인데요.
사실상, 오늘 글이 헬렌스타인 침구세트 구매에 대한 애정과 관심이라 생각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다른글] 한샘 유로 503 침대 구입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