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일하는 직업 준비하고 있는 저의 얘기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모든 직장인들이라면, 혼자 일하는 직업에 대해서 생각해보신 적이 상당히 많으실 겁니다. 소위 프리랜서라는 개념으로 많이 접근하시는데요. 실상, 생각에서 그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저는 생각이 아닌 그러한 삶을 살아보기 위해서 현재 혼자 일할 수 있는 직업으로 수익형 블로그를 준비 중에 있습니다.

혼자 일하는 직업을 찾는 이유

아마도 같은 생각이실 것 같아요. 대략 2가지로 나뉘는 것 같습니다. 그 첫 번째는 인간관계에서 오는 스트레스 때문이실 것 같고, 다른 한 가지는 무엇인가에 얽매이지 않고 살아가고 싶어서가 아닐까 싶은데요.

  • 특히, 과거에는 사람 사이에서 오는 스트레스 때문에 혼자 일하는 직업을 찾는 분이 많았다고 한다면, 최근에는 본인의 인생의 인생을 살기 위해서 혼자 일하는 것을 택하는 일이 많아졌다고 생각합니다.

이 중 인간관계에서 오는 스트레스의 경우, 어쩔 수 없이 생업을 위해서 많이 억누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현재도 인기가 좋은 ‘나는 자연인이다’ 란 프로그램이 인기가 좋은 이유도, 현재의 인간관계를 털어버리고, 자연으로 돌아간 이들에게서 위안을 받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혼자-일하는-직업-예시
혼자 일하는 직업, 프리랜서

하지만, 최근에 와서는 혼자 일할 수 있는 직업이 많아졌습니다. 그런 이유로, 굳이 지쳐서 자연으로 들어가기 전에, 이러한 직업을 찾아서 떠나는 이들이 많아졌습니다. 즉, 무엇인가에 얽매이지 않고 자기가 선택해서 살아가는 것인데요.

결과적으로 보면, 사람 사이의 관계가 힘든 것이 이유가 되었든, 구속 받지 않는 이유든 본인의 인생을 참된 방향으로 이끄는 것이기에, 응원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즉, 자신의 삶을 자기가 만든 방향으로 나아가는 것이기 때문인데요. 응원 할 수 밖에 없지만, 결국 먹고 살아가야 하기에 수익을 벌어들일 수 있는 직업이 되어야 한다는 것이 가장 걸리긴 합니다.

혼자 일하는 직업은 기술이 있어야 한다?

내가 좋아해서 선택했든, 나의 성격 때문에 선택했든 결국 나의 의지와 판단으로 혼자 일할 수 있는 직업을 갖기로 마음을 먹었다면, 어쩔 수 없이 먹고 살아가야 하는 걱정을 해야 합니다. 즉, 돈을 벌어야 나 또는 가족과 함께 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이러한 직업들을 살펴보면, 프리랜서라는 전문적인 직군을 가지고 있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즉, 나름의 기술을 가지고 있어야 혼자 나와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는 것이 되는데요.

하지만, 국민 다수가 월급쟁이로 살아가고 있는 만큼, 한 분야에 전문적인 기술을 가진 이들이 그리 많지 않은 게 사실입니다. 말 그대로 익숙한 직무가 프리랜서를 할만한 전문적인 일이 아닌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 나름 한 직종에 오래 근무한 사람의 경우에도, 막상 나와서 바라보면, 혼자 일하는 직업이 아닌 법인 등의 회사를 차려야만 가능한 직무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 혼자 일하는 것을 뛰어 넘어 엄청난 자본과 리스크가 존재하는 만큼, 본인이 추구하는 생활과 차이가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저 또한 그렇네요. 나름 한 분야에 전문가라고는 하지만, 추후 이 직장에서 나왔을 시에는 혼자 무엇인 가를 할만한 프리랜서 직업은 되지 못합니다.

  • 사실, 이러한 이유로 수많은 퇴직자들이 퇴직 이후 직업 때문에 많이 힘들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말 그대로 이제 까지 먹고 살던 직무가 단 몇 일 만에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깨닫게 되는 것이죠.

제 현재 직업이 추후 혼자 일할 수 있는 직업이 아니라는 것을, 저는 남들보다 빨리 깨우친 듯 합니다. 그래서 수많은 직업에 대해 고민해봤는데요. 결국 특별한 기술이 없이도 추후 혼자 벌 수 있는 직업이 될만한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것이 블로거, 즉 블로그로 돈을 버는 것 이였습니다.

블로그가 직업이라고?

우선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의 경우, 블로그가 무슨 직업이냐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단순하게 식당에서 공짜로 식사를 하고, 어떠한 제품을 협찬 받는 정도인 블로그를 직업으로 한다는 게 믿기시지 않는 게 당연합니다.

혼자-일하고-있는-여자
혼자 일할 수 있는 직업, 블로거

하지만, 이 세계를 잘 모르셔서 그렇습니다. 좀 더 이해가 되기 쉽게 말씀을 드릴 께요. 블로그를 쓰게 되면, 애드센스라는 광고가 노출되면서 광고비가 집행이 되는데요. 해당 애드센스라는 광고 플랫폼이 바로 유튜브 광고 플랫폼과 같은 것입니다.

  • 쉽게 얘기해 동영상을 베이스로 광고가 집행되는 것은 유튜브이고, 텍스트(글)를 베이스로 광고가 집행되는 것은 블로그라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최근, 유튜브로 수익을 벌어들이는 얘기는 한번쯤 들어보셨으리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블로그로써 돈을 벌어들이는 경우를 잘 들어보시지 못 하셨을 텐데요. 사실, 오래 전부터 애드센스 플랫폼을 이용해 돈을 벌어들이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 글 또한 해당 플랫폼을 이용하여 수익을 벌어들이기 위한 도구로 글이 작성되고 있습니다. 즉, 이 제목에 충실하게 직업이 될 수 있는 그 날을 위해 지속적으로 글을 작성하고 있는 것인데요. 수 많은 글에서 발생하는 수익이 상상보다 매우 높습니다.

수 백만 원부터 수 천만 원을 벌어 들이는 경우도 있는데요. 본인이 원하는 수익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그 만큼에 해당하는 글 양을 작성하는 개념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글의 퀄리티가 좋아서 상위에 노출되어야 한다는 전제가 깔려 있습니다.)

난 블로그를 혼자 일하는 직업으로 선택했다.

일단, 저는 앞으로 2~3년간 지속적으로 글을 작성하면서, 혼자 일하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는 중이라고 말씀 드리는 게 맞을 것 같습니다. 대략 십 몇 년간 살아온 월급쟁이가 아닌 다른 인생을 한번 살아보고 싶기 때문인데요.

그러한 인생에 필요한 수익을 블로그로써 충당하기 위해서 이렇게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물론, 충당이라고 표현했지만, 제 아내와 제 가족들이 생활하고도 남을 정도의 수입을 바라며, 이렇게 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혼자-일하는-직업-블로그
혼자 일하는 직업으로 두번째 인생을

특히, 앞에서 짧게 언급했지만, 블로그를 하는 데 있어 지금까지의 직업이나 전문적인 기술을 요하지 않습니다. 말 그대로 꾸준함만 있으면 되는데요. 충분한 가능성을 앞에서 경험했기에, 해당 직업으로써의 블로그 작성은 이제 조금 구체적으로 추천하고 있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의 경우, 혼자 일하고 싶으시다고 하셨죠. 어떠한 이유가 되었든, 블로거는 직업이 됩니다. 물론, 많은 시간이 걸립니다. 현재 본인이 혼자 일하는 직업에 대한 갈망이 엄청난데, 어떠한 것을 할 지 모르겠다면, 한번 자세히 알아보세요! 저는 블로그 추천합니다.

  • 제가 언급하고 있는 수익형 블로그는 단기간에 돈을 버는 방법을 말하지 않습니다. 장기간 준비해서 연금처럼 받을 수 있는 블로그를 추구합니다. 즉, 직업처럼 매일 작성해서 꾸준히 안정적으로 벌어들이는 수익형 블로그를 추구합니다.

이상, 혼자 일하는 직업으로 블로그를 선택하고 나아가고 있는 저에 대한 얘기를 해드렸습니다. 아마도 아직 믿기지 않으실 듯 합니다. 어떻게 블로그로 돈을 번다는 것인지 말이죠. 아래 관련 얘기를 몇 번 언급한 적이 있으니, 한번 읽어보시는 것도 좋을 듯 싶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