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빨리 나가게 하는 방법 6가지 (ft. 미신 아님)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본 포스팅은 미신 아닌 구체적인 집 빨리 나가게 하는 방법 6가지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최근 부동산 경기가 좋지 않은 관계로, 거주하고 있는 집을 빨리 팔고 싶어도 매도가 되지 않아 심적 부담을 갖는 이들이 늘어났습니다. 이럴 수록 기다림으로 대응하기 보단, 보다 적극적인 방법을 통해서 집을 빨리 나가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집 빨리 나가게 하는 방법

집-빨리-나가게-하는-방법

아래에서 언급하는 집 빨리 나가게 하는 방법은, 단순 미신이 아닌 수 년간의 제 경험을 바탕으로 터득한, 집 빨리 팔 수 있는 방법들입니다.

여러 부동산에 내놓아라

집 빨리 나가게 하는 방법 첫 번째는 바로 여러 부동산에 물건을 내놓는 것입니다. 대개, 아파트 주변의 부동산을 방문해, 매물을 내놓는 경우가 많죠. 이때 아마도, 부동산 소장은 매물을 여러 군데 내놓으면, 오히려 집이 잘 팔리지 않는다면서, 본인 부동산에만 내놓으라는 말들을 많이 합니다. 결론부터 얘기해서 이는 틀린 말입니다.

거꾸로 생각해보면 이 말이 이해가 되실 겁니다. 예를 들어, 여러 경쟁이 있을 수 있는 매물의 경우 최대한 빠르게 소개를 해서 중개수수료를 챙겨야 하는 것인데요. 반대로, 다른 중개업소에 등록이 안된 집의 경우, 본인만 소개할 수 있는 물건이기 때문에 딱히 적극적이지 않기 때문입니다.

원거리 부동산에도 내놓아라

집 빨리 나가게 하는 방법 두 번째는 집 인근이 아닌 원거리 부동산에도 집을 내놓는 것이 좋습니다. 왜 일까요? 바로 집을 매수하는 사람의 경우 특정 지역을 국한해 집을 구하기도 하지만, 보다 넒은 범위를 놓고 집을 구하는 사람 또한 많기 때문입니다.

특히, 신혼부부들이 이러한 경우가 많은데요. 이유가 바로, 해당 지역에 연고가 없는 경우도 제법 되기 때문입니다. 즉, 방문 부동산에 매물이 없을 경우, 부동산 중개업소는 다른 지역의 매물을 추천하는 경우가 제법 되기 때문입니다.

기간 별 중개수수료를 제안하라

사전에 아마, 집 빨리 나가게 하는 방법에 대해 검색해보셨다면, 중개수수료를 올리라는 글들을 보셨을 겁니다. 물론, 좋은 방법이긴 합니다. 하지만, 본인의 경우 기간 별로 중개수수료를 제안하는 경우 집이 훨씬 빨리 나간 경우가 많았습니다.


예를 들어, “2개월 내로 집이 나갈 경우, 중개수수료를 2배로 주겠다”는 말을 하는 것인데요. 이렇게 중개업소에 기간 별로 차등한 중개수수료를 제안하는 것이 훨씬 집이 빨리 나가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부동산 중개업소를 챙겨라

개인적으로 집 빨리 나가게 하는 방법 중 가장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바로, 부동산 중개업소 소장님 실장님을 챙기는 것입니다. ‘챙겨라’ 라는 말 때문에 거부감이 다는 분도 있으실 것 같은데요. 여기서 제가 말하는 “챙겨라”라는 의미는 부동산 중개업소와의 관계를 매우 돈독하게 하라는 의미입니다.

이는 생각해보면 이해가 됩니다. 예를 들어, 매수자가 부동산에 방문하게 되면, 여러 매물 중 방문할 몇 개의 매물을 선별하게 됩니다. 이러한 방문 매물 선별 시 부동산 중개업소와 친분이 있다면, 추천을 유도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집을 넓게 보이게 하라

네 번째 집 빨리 나가게 하는 방법은, 해당 집이 “보다 넓게 보이게 하라”입니다. 많은 글들에서 집을 빨리 나가게 하는 방법으로 추천하는 것이, 집을 깨끗하게 청소하거나 밝게 보이게 하는 것을 추천하고 있는데요. 더 나아가 이사 시 필요 없을 가구나 비품 등을 폐기하여, 집이 보다 넓게 보이게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마도 매수 의향자 본인의 집을 방문했다면, 동일 평형 대의 다른 집도 방문했을 가능성이 많습니다. 이럴 때 다른 집에 비해 보다 집이 넓게 보인다면, 해당 집의 매수 의향이 높아집니다. 물론, 이때 집을 환하게 하거나, 청소는 기본입니다.

집 시세를 낮추어라

집 빨리 나가게 하는 방법의 가장 기본은 집 시세를 낮추는 것입니다. 사실, 매도자 입장에서 어쩌면 가장 탐탁하게 느껴지지 않는 방법으로 생각되실텐데요. 최근의 부동산 경기를 보면, 현재 보다 미래가 더 불투명한 만큼, 빨리 파는 것이 어쩌면 더 나은 시세가 될 수 있음을 고민하셔야 합니다.

매도자에 비해 매수가가 상대적으로 작은 만큼, 집을 보러오는 사람이 매우 적습니다. 일단 집을 보러 와야 집이 나가는 것이기 때문에, 일단 집 시세를 낮추어 방문자를 만들어, 집을 팔 가능성을 높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피해야 할 집 빨리 나가게 하는 방법

집-빨리-나가게-하는-방법

앞거 기술한 6가지를 적용하다보면, 다른 집에 비해 집이 빨리 나갈 가능성이 높아질 것입니다. 다만, 아래의 알려진 집 빨리 나가게 하는 방법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부동산 중개업소를 독촉한다
  • 매도 금액의 양보는 없다
  • 빈 집을 보여준다

최종 매수자의 옆에서 해당 집을 팔게끔 노력하는 이는 부동산 중개업소입니다. 이러한 중개업소가 한편으로는 미더울 때도 있겠지만, 그들의 도움 없이는 사실상 팔기 쉽지 않습니다. 전화해서 독촉하거나, 매도 금액의 양보를 해주지 않는 행위는 그들 입장에서도 팔기 싫은 집이 될 수 있으니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떤 이는 빈집을 보여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빈 집 보다는 사람이 사는 공간을 보여주는 것이 삭막함 등이 없어 좋은 경우를 많이 봤습니다. 정리가 잘 된 집에서 사는 모습을 보여 주세요.


이상, 집 빨리 나가게 하는 방법 6가지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언뜻 봐서 그리 어려운 일 같지 않지만, 실제 행하는 경우가 잘 없습니다. 즉, 알면서도 잘 하지 않는 경우이죠. 그러니, 집을 빨리 나가게 하고 싶다면, 지금 바로 행동하세요!

아파트 이사 절차 따라하세요! (ft. 이사 후 체크리스트)

이사날 해야할 일 (ft. 당일 체크 리스크)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