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포스팅은 아마존 직배송으로 구입한 리퍼 HP 크롬북 후기로써, 자세한 사용기가 아닌 외관에 중점을 둔 개봉기에 가까운 포스팅임을 참고 바라며, 본인은 해당 제품 이전에 크롬북을 한번도 사용한 적이 없으며, 아마존 직배송 경험 또한 전무한 상태였음을 알려 드립니다.
아래 후기에 앞서, 해당 제품은 배송비 3만원을 포함 총 18만원에 구매한 제품임을 알려 드립니다. 대략 제품 가격만 15만원 밖에 안되는 제품이지만, 현재 만 1일 정도를 사용한 경험으로써, 단순히 크롬 브라우저 퍼포먼스 기준으로 인텔 기준 i5를 뛰어 넘는 성능을 보여주고 있네요. 현재 해당 HP 크롬북 후기는 만족입니다.
HP 크롬북 후기
리퍼 상품이지만, 구매 전에 상품평을 보니 새 상품과 별반 다를 바가 없다는 글을 봐서 기대했지만, 역시나 새 제품이 왔습니다. 배터리 상태를 확인해보니, 102%가 나오네요.말 그대로 배터리 상태가 매우 좋다는 말인데요. 그 외 외관에서도 어떠한 흠집도 없는 완벽한 새 제품이 왔네요.
해당 제품의 사양에 대해서 짧게 언급해드리겠습니다.
- 제조사 : HP
- 모델명 : Chromebook 14A-NA0051CL
- 디스플레이 : 14인치 FHD IPS
- CPU : 인텔 N5030
- 램 : 4G
- 저장공간 : 64G
노트북 외관
최근에 나오는 크롬북의 경우 고가 제품 라인업에 해당하는 제품을 보면, 메탈 등의 다양한 소재로 마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크롬북의 목적?에 맞는 생각을 하면, 적당한 플라스틱 소재가 그리 싸보이게 하지는 않네요.
이 제품도 그렇습니다. 외관에서 저렴한 느낌은 들지 않으며, 오히려 세부적인 마감은 좋은 편에 속하는 것 같습니다. 나름 집에 고사양의 HP 노트북이 집에 있는데요, 오히려 마감 면에서는 이번에 구입한 HP 크롬북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노트북 키보드 상태
미국에서 배송온 제품이다 보니, 자판에 한글이 없다는 단점이 있지만, 키보드 타격감 또한 나쁘지 않으며, 자판간의 너비가 성인 남자가 타이핑 치기에도 적당한 정도입니다. 가끔 노트북 자판을 보다보면, 엔터키가 작은 자판을 볼 수 있는데, 해당 모델의 경우, 엔터키가 적당한 사이즈로 위치하고 있습니다.
가격이 가격인만큼, 백라이트를 지원하면 좋겠지만 키보드 백라이트는 지원하지 않는 모델입니다. 아쉽지만, 조명이 밝지 않은 키보드가 잘 보이지 않은 곳에서 타이핑을 쳐봤더니, 별로 오타가 나질 않네요. 앞서 언급한 키보드 크기나 간격이 다른 노트북 키보드와 유사하여 조명 없이도 자판을 치는데 문제가 없네요.
상판의 경우 플라스틱이지만 메탈 느낌이 물씬 난다고 하면, 하판의 경우 플라스틱 느낌이 많이 나는 재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하판의 경우는 잘 보는 일이 없어서, 상판 재질 기준 나름 적당히 좋은 느낌을 갖게 합니다.
노트북 디스플레이
액정은 FHD를 지원하는 모델인만큼 1920 해상도의 선명한 화면을 볼 수 있는데요. 또한 액정이 IPS로 된 제품인 만큼, 나름 시야각도 좋은 편에 속합니다. 옆에서 봐도 화면이 보이질 않는다는 등의 증상이 전혀 없네요. 하지만, 단점도 존재합니다.
바로 약간 물이 빠진 색감이랄까요? 물론 심하지는 않습니다. 아마도 OLED의 진한 색상에 익숙해진 눈이라서 그럴 수는 있지만, 뚜렷한 색감을 구별하는 디스플레이는 아닌 것 같습니다. IPS라고 해서, 쨍한 색감까지 기대했지만, 사실상 고가의 IPS 액정을 기대하시면 안될 것 같습니다.
다만, 가격을 생각하면 넓은 시야각과 적당히 타협 가능한 화질을 생각하면, 구매를 안할 이유가 없긴 합니다.
아마존 직배송 후기
이번에 처음으로 아마존 상품을 배대지로 이용하는 것이 아닌, 직배송으로 구매하여 보았습니다. 배대지로 구매하는 경우, 상품정보와 배송지 등을 다시 한번 입력하는 것인데, 저의 경우 그게 귀찮아서 아마존 구매를 많이 미뤘는데요. 이번에 아마존 직배송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게 되어, 처음으로 구매하게 되어 보았답니다.
결과적으로 매우 성공적으로 제품을 수령하게 되었네요. 단순하게 영문으로 한국 주소지를 입력만 하면, 원하는 우리나라 목적지로 제품이 온다고 하니, 자주 구매할 예정입니다.
- 본인의 배송정보에 국가 정보를 한국으로 지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나 이번 배송일정과 관련하여, 추가금을 지불 후 빠른 배송을 요청 받았는데요. 사실상 휴일을 제외하고, 5일만에 제품을 수령하였기에, 직구는 배송이 느리다라는 고정관념 또한 사라지게 되었답니다.
물론, 아마존 직배송이 가능한 제품이 선별되어 있지만 나름 상당히 다양한 제품들이 직배송으로 배송될 수 있음을 확인했기에, 앞으로도 더 많은 제품들을 아마존 직배송으로 구매할 예정입니다. 이상 아마존 직배송 후기를 짧게 마치겠습니다.
이상 개봉기에 가까운 HP 크롬북 후기를 보셨습니다. 해당 성능 관련해서는 어느 정도 사용해보고 올릴텐데요. 기본적으로 낮은 사양에서도 원활하게 돌아가는 크롬북 성능에 많이 놀라고 있습니다. 사실상, 노트북을 사용하는 주 용도가 브라우저 내에 머물러 있기에, 비록 짧은 사용 기간에 바탕을 둔 크롬북 후기지만, 현재의 기분 같아서는 한 개 더 구매하고 싶네요. 다음에는 사용기로 찾아뵙겠습니다.
✔ 크롬북 카카오톡 설정 방법 (ft. 수신, 답장 가능)